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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발전하는 주방 조리기기 시장
2012-03-07 정병규 이집트 카이로무역관

 

이집트, 대형 주방 조리기기 시장의 발전

- 연평균 12% 성장률 기록 -

- 외식문화 감소, 가정에서 조리문화 증가 -

 

 

 

□ 이집트 주방 조리기기 시장 동향

 

이집트 조리기기 주요 제품별 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2008

2009

2010

2011

2012(f)

2013(f)

붙박이형 대형 주방 가전제품

11.7

13.0

14.4

16.1

16.4

16.8

독립형 대형 주방 가전제품

291.9

349.5

395.8

442.3

443.3

441.9

내장형 싱크대

4.5

4.9

5.4

5.9

5.9

6.2

오븐

4.2

4.6

5.2

5.8

5.8

6.1

가스레인지 후드

2.9

3.4

3.8

4.3

4.3

4.4

가스레인지

291.9

349.5

395.8

442.3

442.3

441.9

대형 주방 가전제품

303.6

362.6

410.3

458.1

458.1

458.6

 

주방 기기 주요 제품 성장률

(단위: %)

 

2010/2011

2006~2011 CAGR

붙박이형 대형 주방 가전제품

11.6

12.4

독립형 대형 주방 가전제품

11.7

18.5

내장형 싱크대

8.4

10.2

오븐

15.1

13.1

가스레인지 후드

11.5

14.9

가스레인지

11.7

18.5

대형 주방 가전제품

11.7

18.3

자료: Euromonitor

 

 ○ 대형 주방 조리기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였으나 2011년 발발한 민주화 혁명의 여파로 성장률이 다소 감소함. 조리기기의 전체 시장성장률은 2010년 10%, 2011년은 7%를 기록하며 연평균 성장률은 약 9%를 나타냄. 또한 제품 가격은 전년 대비 약 5% 증가함.

 

 ○ 오븐제품은 1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주방기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 보임. 이집트에서 판매된 오븐의 80%는 표준형 제품이며, 나머지 20%는 다기능 제품임.

 

 ○ 소비자의 수요가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바뀌는 추세로 새로운 제품들이 등장하나 기존 제품들이 여전히 판매량의 높은 비중을 차지함.

 

 ○ 가스레인지는 이집트에서 수요가 높은 품목이며 2011년 레인지의 전체 판매량의 98%는 가스레인지 모델로 추이됨. 전자레인지 수요도 생기나 이는 낮은 수치에 불과함.

 

□ 기업 경쟁 동향

 

기업별 주방 조리기기 시장 점유율 현황

            (단위: %)

회사명

2007

2008

2009

2010

2011

Universal Group

16.4

19.3

21.2

24.1

28.0

Olympic Group SAE

7.4

6.5

6.4

17.9

22.3

Fresh Electric Co

6.8

9.7

10.6

12.6

13.5

Kiriazi Group

13.0

11.9

12.8

12.9

12.5

National Army Factories

11.1

9.1

9.6

9.7

10.1

Eastern Company SAE

5.7

5.3

5.6

4.5

6.3

Bahgat Group

2.5

2.7

3.2

3.2

2.9

BSH Bosch & Siemens

1.1

1.1

1.2

1.2

1.2

White Whale Co

1.2

1.2

1.2

1.2

1.2

Miele & Cie KG

0.1

0.1

0.1

0.1

0.1

Electrostar Group

4.3

4.3

7.7

9.7

-

Others

30.3

29.8

20.4

2.9

2.0

Total

100.0

100.0

100.0

100.0

100.0

자료: Euromonitor

 

 ○ 이집트 정부는 2011년 주방 조리기기에 대한 관세율을 축소함에 따라 저렴한 수입 브랜드의 수요가 확대됨.

 

 ○ 2011년 Universal Group은 28% 점유율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했으며 Olympic Group SAE사와 Fresh Electric Co가 각각 22%, 13% 그 뒤를 따름.

 

 ○ 지난 몇년간 Olympic사는 낮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했으나 주방 조리기기 하위범주들에 해당하는 제품 생산과 확장으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임. 이에 2010년 18%, 2011년에는 22%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높은 성장을 하게 됨.

 

제품군별 기업 시장 점유율

            (단위: %)

회사명

2007

2008

2009

2010

2011

붙박이형 싱크대

BSH Bosch & Siemens

49.5

51.1

59.8

60.5

63.0

Miele & Cie KG

7.4

7.5

9.9

10.0

10.0

Others

43.1

41.4

30.3

29.5

27.0

Total

100.0

100.0

100.0

100.0

100.0

오븐

White Whale Co

59.0

60.0

59.0

58.0

57.0

Others

41.0

40.0

41.0

42.0

43.0

Total

100.0

100.0

100.0

100.0

100.0

가스레인지 후드

BSH Bosch & Siemens

52.2

51.0

50.0

49.0

47.0

White Whale Co

42.0

41.0

40.0

39.0

38.0

Others

5.8

8.0

10.0

12.0

15.0

Total

100.0

100.0

100.0

100.0

100.0

자료: Euromonitor

 

 ○ 또한 각 제품군에 따른 기업별 점유율은 조금씩 차이가 있음. 붙박이형 싱크대 제품군에서는 BSH Bosch & Siemens사가 63%의 시장점유율, 오븐 제품에서는 White Whale Co가 전반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함. 향후 몇년간 지속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나타낼 것임. 가스레인지 후드에서는 BSH Bosch & Siemens와 White Whale Co가 점유율을 다툼.

 

□ HS Code

 

HS Code

품목

관세율

7321

Stoves, ranges, grates, cookers, barbeques, braziers, gas-rings, plate warmers and similar non-electric domestic appliances, and parts thereof, of iron or steel

30%

 

□ 시장 전망과 시사점

 

 ○ 이집트 혁명에 따른 이집트의 경제 악화와 내수 위축에도 주방 조리기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 2016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1%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 점차 증가하는 신식 시스템 주방으로 붙박이형 제품 수요가 증가함. 이에 독립형 제품은 점점 감소함.

 

 ○ 계속되는 경제침체는 외식문화의 감소와 가정에서 조리문화를 확대를 견인함. 이에 관련 제품 업체들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진출해야 할 것임을 강조함. 또한 가격 민감도가 높은 이집트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제품 생산 전략도 검토돼야 할 것임.

 

 

자료원: Euromonitor, 현지 자료 및 KOTRA 카이로 무역관 보유자료 등 종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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