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트렌드

트렌드
이집트 조리기구 소비층 확대
2011-09-29 김규진 이집트 카이로무역관

 

이집트 조리기구 소비층 확대

- 중국산 제품 유입으로 가격 경쟁 심화 –

- 저렴한 가격에 중·저소득층까지 소비층 확대 –

 

 

 

□ 이집트 조리기구 산업동향

 

 ○ 조리기구의 품목별 판매량은 해마다 큰 성장세를 보임. 가장 성장이 빠른 품목은 2010년 23%의 성장을 기록한 푸드 프로세서(만능조리기구)임.

 

 ○ 조리기구 품목들은 2009, 2010년 경기후퇴의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판매량은 2009년 11%, 2010년 14% 성장

 

 ○ 관세가 철폐됨에 따라 이집트 조리기구 시장 진입이 유리해지면서 저렴한 중국산 제품이 대량으로 유입됨.

 

 ○ 중국 제품의 유입은 가격 경쟁을 심화시켰고 다양한 브랜드 경쟁으로 가격 인상 폭이 둔화됨.

 

 ○ 조리기구는 주방용품 전문점을 통해 35%, 하이퍼 마켓, 멀티플 주방용품점을 통해 각각 20% 유통되며, 최근에는 할인점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하면서 유통 통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함.

 

조리기구 품목별 판매량 (2005-2010)

‘000units

picture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Blenders

19.3

29.9

60.5

85.0

99.4

115.2

Citrus

Pressers

7.7

12.0

24.2

34.0

39.8

41.8

Food

Processors

126.6

134.3

217.9

252.2

262.4

322.8

Grinders and

Choppers

30.9

47.9

96.8

136.0

159.1

162.2

Juice

Extractors

1.9

3.0

6.0

8.5

9.9

10.3

Mixers

7.9

15.1

23.3

28.4

30.8

32.9

Smoothie

Makers

1.0

1.5

3.0

4.2

5.0

5.5

Other Food

Preparation

Appliances

 

-

-

-

-

-

-

Food Preparation

Appliances

 

195.5

243.7

431.5

548.3

606.4

690.6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브랜드 점유율

 

 ○ Moulinex가 약 27%의 점유율을 나타내면서 이집트 조리기구 시장을 주도하며, Gliiette사가 26%, Black &Decker사가 약 14%로 뒤를 잇고 있음.

 

 ○ 다양한 중국 브랜드들이 평균 11% 점유

 

조리기구 브랜드 점유율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 시장전망

 

 ○ 조리기구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이집트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가격이 저렴해짐에 따라 구매층이 확산됨.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조리기구 판매량은 향후 4~5년간 연평균 9%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바이어 정보

 

 ○ 바이어명: Engineering Laundry &Kitchen Equipment

  - 주소: 1 El Montazah St. Heliopolis Square, Heliopolis, Cairo

  - 담당자: Mr. Mohamed Mansy(Owner)

  - 연락처: 20-2-2637-8422/20-2-2240-8730

  - 메일: eng.mansy@gmail.com

 

 ○ 바이어명: Radwan El Ogail

  - 주소: 36 Abdallah El Arabi St., El Tayaran St., Nasr City, Cairo, Egypt

  - 담당자: Mr. Amir El Ogail(Owner)

  - 연락처: 20-2-2402-2422/20-12-315-0000

  - 메일: amir_elogail@hotmail.com

 

 ○ 바이어명: Stars Kitchen

  - 주소: 177 Al-Haram St. Pyramids, Giza, Egypt

  - 담당자: Mr. Hesham Beheiry(Deputy Chairman)

  - 연락처: 20-2-3388-0711/20-12-211-1682

  - 메일: stars_group@hotmail.com

 

□ 시사점

 

 ○ 이집트 소비자들은 가격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중국산 제품이 저품질에도 널리 퍼질 수 있었음. 따라서 중국 제품과의 차별화를 두려면 중저가와 함께 고품질과 확실한 애프터서비스로 브랜드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

 

 

자료원: Euromonitor international, 현지 언론 및 KOTRA 카이로 무역관 보유자료 등 종합분석

목록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