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트렌드

트렌드
인도 남성들, 패션에 눈뜨다
2010-10-22 유하림 인도 뉴델리무역관

 

인도 남성들, 패션에 눈뜨다

- 여성복보다 큰 남성복 시장규모 -

- 주로 대형 유통 브랜드에서 쇼핑 즐겨 -

     

     

     

□ 인도 남성 의류시장 현황

     

 ○ 인도 중상층의 소득증가로 인한 구매력 증가와 남성 쇼핑문화의 변화로 남성복 수요가 증가함.

     

 ○ 인도 남성복 시장은 맞춤복에서 점차 기성복시장으로 빠르게 변하며 특히 작년에는 스마트 캐주얼 부문이 정장 부문보다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바 있음.

  - 과거 정장 소비가 높았던 인도 남성들이 최근 캐주얼 의류 구매를 늘리고 있다는 것은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 증가와 남성복 시장의 세분화의 영향으로 볼 수 있음.

                             

  인도 남성복 구성 현황

  

 자료원 : Datamonitor, August 2008

     

 ○ 몇 년 전만 해도 남성 기성복 시장은 해외 브랜드가 우위를 차지했으나, 점차 인도 국내 브랜드의 진출이 눈에 띄게 증가함.

     

 ○ 인도 남성복(기성복)시장은 2009년도 기준 500억 루피(약 11억1000달러) 규모를 형성하며, 연평균 20~40%로 빠르게 성장함.

  - 특히, 2010년 6월부터 8월까지는 6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인 바 있음.

     

 ○ 인도 의류시장은 여성복 비중이 높은 한국과는 달리 남성복이 49.7%로 가장 큰 규모를 형성하며 여성복 44.5%, 아동복 5.8%로 구성됨.

     

□ 인도 남성들, 무슨 브랜드 입나?

     

 ○ 현재 인도 남성복 브랜드 시장은 K Raheja Corp Group, Future Group, Tata Group 등 대기업 계열 유통 브랜드들이 주로 점유함.

  - 대기업들은 인도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대형 유통 브랜드인 Shopper`s Stop, Pantaloons, Westside를 운영하며 이 브랜드들은 남성복은 물론 여성복, 아동복, 이너웨어 등을 갖춘 토털 의류 브랜드임.

  - 대형 유통 브랜드들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의류, 신발, 속옷, 잡화 등을 갖춰놓아 한 번에 쇼핑이 가능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어 남성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쇼핑 공간임.

 

Shopper`s Stop(좌)과 Pantaloons 매장 안(우)

      

 자료원 : 비즈니스 라인

     

 ○ Raymond는 원사 및 원단부터 의류 생산까지 일괄 생산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특히 남성 정장에 주력하며 Park Avenue, Parx, ColorPlus, Manzoni, Zapp 등의 브랜드를 런칭함.

  - Raymond의 정장은 한 벌에 약 5000~1만 루피 정도로 인도 소비자들에게 고급 브랜드로 인식됨.

     

 Raymond사의 남성정장 브랜드 ‘Raymond’(좌)와 캐쥬얼 브랜드 ‘Parx'(우)

             

자료원 : www.raymondindia.com

  

 ○ 그 밖에도 Van Heusen, LouisPhilips, Provogue, Allen Solly, Arrow, Le Copper, Wills Lifestyle, Peter England 등이 중상층 남성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브랜드임.

     

□ 시사점 및 전망

     

 ○ 인도 남성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도 남성 기성복 시장이 급성장을 보임.

     

 ○ 인도 남성복 시장은 대형 유통 브랜드들이 높은 점유율을 보이며, 최근에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인도 업체와 합작투자 형태로 진출을 활발히 진행해 해외 브랜드들의 점유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우리 기업들도 우수한 품질, 소량 생산 가능, 저렴한 인건비 등 인도시장의 장점을 살려 인도 진출을 고려해 볼 만함.

 

 

자료원 : 이코노믹타임즈, 비즈니스라인, Datamonitor, Raymond 웹사이트, 각종 언론 종합 및 뉴델리KBC 의견종합

공공누리 4유형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남성들, 패션에 눈뜨다)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목록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