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트렌드

트렌드
일본, 차 안에서 미용하는 여성 증가
2010-10-15 김광수 일본 오사카무역관

 

일본, 차 안에서도 미용하는 여성 증가

- 미용효과 만점인 가정용 스팀식 미용기기 등 인기리에 판매 -

 

 

 

 

일본에서 일하는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미용도 시간·공간 절약형으로 효율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짐. 운전 중에 피부 미용효과 있는 이온을 샤워할 수 있는 장치가 부착된 소형차나 USB케이블로 PC에 연결해 일 하는 틈틈이 사용할 수 있는 화장수 분무기, 입욕 시 사용할 수 있는 미용액 마스크 등 관련기기나 상품도 판매호조를 보임. 바쁜 가운데에서도 예뻐지려는 여성 심리가 수요를 부추기고 있어 인기리에 판매됨.

 

□ 나노이 등 미용효과로 인기리에 판매

 

 ○ 파나소닉의 자회사 파나소닉전공은 현재 멸균과 악취제거, 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미세이온 발생장치인 나노이를 도요타 자동차에 공급

 

 ○ 도요타 자동차의 인기 소형차인 파소는 2월에 파나소닉전공의 나노이 드라이프샤워를 오션상품으로 지정함. 구입자의 10%가 20~40대 여성들로, 이들로부터 주문이 쇄도함.

 

 ○ "미세이온인 나노이는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져 운전 중 자동차 내에서 에스테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다”고 도요타 자동차 관계자는 호평함.

 

 ○ 나노이를 활용한 미용기기에 주력하는 파나소닉에 따르면, 취침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운 가정용 스팀식 미안기는 2004년 이후 누계 200만 대가 팔렸음.

 

 ○ 미용기기 업체인 야만이 9월에 발매한 휴대용 핸디 미스트 프라치나 호와이드 퍼더미스트 세트는 화장수를 분무하는 장치임.

 

 ○ PC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으며 직장이나 외출처 등에서 일하는 틈틈이 얼굴을 적셔 피부를 윤택하게 해 주기 때문에 20, 30대 여성이 많이 사용함. 발매 초년도 판매가 10만 대를 웃돌 것으로 업계에서 전망함.

 

□ 가사 돌보며 사용 가능

 

 ○ 그외에 화장품이나 미용상품에서도 가사를 돌보면서 사용 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음.

 

 ○ 육아나 가사로 시간이 없는 가운데 식사 중이라도 사용이 가능해 편리함. 1세 어린이를 두고 있는 20대 후반의 어느 주부는 일본 로레아루의 미용 마스크인 랑콤 제니픽크 마스크을 애용한다고 함.

 

 ○ 일본인 여성의 얼굴에 맞는 형태로 만들어 움직여도 화장이 지워지기 않는 것이 특징임. 7월에 발표된 관련 업계의 동향에 따르면 종래의 상품과 비교해 10배 이상의 판매가 기대된다고 함.

 

□ 입욕 중 사용하는 미용 마스크 등도 인기

 

 ○ 고바야기 제약이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것은 "목욕탕 안에서 호토차지" 라는 상품임. 이 상품은 5분간 욕조에서 몸을 따뜻하게 한 후 마스크로 얼굴을 덮어 사용함.

 

 ○ 입욕 중에는 미용성분이 쉽게 스며드는 효과가 있음을 적극 홍보해 9월 중순 발매된 이후 판매실적은 순조로운 출발을 보임. 하나의 화장품으로 스킨케어나 보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상품도 최근 주목을 끎.

 

 ○ 카네보 화장품이 올해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80%의 30~40대 여성들이 스킨케어를 손 쉽게 끝내고 싶다고 응답함. 하나의 제품이라도 복수 효과가 있는 상품에 끌린다고 대답한 사람이 55%에 이름.

 

□ 제품 내역

 

사진

내용

 - 상품명 : 나노이드라이프샤워

 - 가격 : 2만6250엔

 - URL: http://panasonic.jp/beauty/style

/beautytopics/nagara/passo/index.html

 - 상품명 : 핸디미스트 프라치 나호와이드

                 퍼더미스트

 - 가격 : 1만6800엔

 - URL:http://www.yaman.com/shop/index.

php/module/ShohinShosai/action/

ShohinShosai/sno/2563/l/220

 - 상품명 : 랑콤 제니픽크 마스크

 - 가격 : 1만5000엔, 6매들이

 - URL http://fashioncity.jp/news/190673/

 - 상품명 : 호토차지

 - 가격 : 525엔

 - URL: http://www.kobayashi.co.jp/seihin

/omh/index.html

자료원 : 인터넷

 

□ 시사점

 

 ○ 일본에서 일하는 여성이 늘어남에 따라 차 안에서나 가사활동 중에도 틈틈이 미용을 하는 여성이 증가해 시간·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미용기기 수요가 높아짐.

 

 ○ 이에 따라 운전 중이나 가내 등 어느 장소에서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공간 절약형 미용기기가 불황 속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됨.

 

 

자료원 : 일본경제 신문, KOTRA 오사카 KBC

공공누리 4유형

KOTRA의 저작물인 (일본, 차 안에서 미용하는 여성 증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목록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