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2019 폴란드 바르샤바 Beauty Days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폴란드
  • 바르샤바무역관 김재일
  • 2019-10-29
  • 출처 : KOTRA

- 중동부 유럽 최대 규모 미용 전시회로 다양한 뷰티제품 선보여 -

- K-Beauty를 앞세워 홍보하는 기업이 늘어 인기 실감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9 폴란드 바르샤바 Beauty days 전시회

개최기간

2019. 9. 20~22.

개최장소

PTAK WARSAW EXPO

홈페이지

https://beautydays.pl/

연혁

2016년부터 매년 1회씩 개최

규모

143,000

참가업체 수

약 550개 업체

참관객 수

약 45,000명

전시분야

메이크업, 헤어제품, 매니큐어, ECO, 스킨케어, 미용장비, 미용약품 등

 

□ 현장 분위기

 

  ㅇ 중동부 유럽에서 개최되는 가장 규모가 큰 국제 헤어 및 뷰티 전시회로 참가기업의 전시품목과 세미나 등을 통해 최신 미용 트렌드를 알 수 있었음.

 

  ㅇ 15개국에서 온 400곳 이상의 기업들이 해당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참관객들은 무료 시술, 메이크업, 헤어와 손톱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

 

Beauty Days 전시회장 전경 및 메이크업 체험존 모습

  IMG_2405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ㅇ 폴란드 최대 뷰티 전시회인 만큼 특별 게스트로 폴란드 유명한 인사들과 뷰티 유튜버들이 참가해 전시회의 흥행을 이끌고 전문성을 더하기도 했음.

 

  ㅇ 주요 전시품목은 메이크업, 헤어관리, 매니큐어, ECO, 케어제품, 미용장비, 미용약품 등이었으며 품목별로 전시 부스가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음.

 

  ㅇ 전시된 상품을 직접 부스 앞에서 설명을 들으며 시험해보고 구입하는 분위기였음.

 

  ㅇ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메이크업을 받거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세션이 많이 구성돼 다채로운 행사가 됐음.

 

헤어 체험존 및 포토존 모습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ㅇ Zone of Korean care이 준비돼 폴란드 내 K-beauty의 인기가 나날이 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한국에서 다양한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부스들도 다수 볼 수 있었음.

 

□ 주요 참가기업

 

  ㅇ FASCY

    - 한국 브랜드이며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다채로운 시리즈의 제품이 돋보였음.

    - 핸드크림과 필링 제품을 전시했으며, 귀여운 캐릭터로 여성 고객층의 관심과 주목을 받음.

 

Fascy 전시 모습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ㅇ KOREAN UNICORN

    - 온라인 매장을 통해 한국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곳으로 피부를 진찰할 수 있고 천연성분과 동물검사를 하지 않은 제품을 강조함.

    - 부스는 화려하고 눈에 띄게 전시가 돼있었으며, 많은 사람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샘플이 준비돼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음.

 

KOREAN UNICORN의 전시 및 상품

IMG_2386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ㅇ ARDELL Beauty

    - 폴란드 기업으로 뷰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들이나 속눈썹을 쉽게 붙이기 힘들 사람들을 위한 편리한 제품들을 선보임.

    - 전시된 립스틱 중에는 쉽게 지워지지 않는 신제품이 선보였고 10월에 열린 전시회답게 가을시즌의 색들을 강조한 화장품들이 전시돼 있었음.

    - 속눈썹 옆에는 마스카라를 놓아 연관성이 있는 제품의 배치로 참관객들이 부스를 방문하는 시간이 긴 편이었음.

 

ARDELL Beauty 속눈썹 제품 및 진열

IMG_2419  IMG_2424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 전시회 참가기업 인터뷰

 

  ㅇ NACIFIC

Q1. 한국 기업으로 유럽의 많은 시장 중에서 폴란드에 진출하겠다는 생각을 가진 이유와 이번 전시회를 참여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1. 폴란드가 점차 한류 화장품으로 유명해지기 때문에 잠재력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해 진출에 대해 생각하게 됐습니다. 이번 전시회 참여가 처음이지만 폴란드 시장의 동향과 저희 상품에 대해 어떠한 반응을 보이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서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Q2. 지금 전시회를 보면 폴란드에 한국 화장품산업이 활발하게 유치되고 있는데, 타 업체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상품이 무엇인가요?

A2. 현재 기초화장품을 위주로 판매하며 쿠션 팩트 또한 판매하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는 '세럼'이 있습니다. 이 세럼은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며 천연식물성 오일, 자연 향기, 천연색소를 함유한 제품으로 폴란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앞으로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Nacific의 화장품

  IMG_2397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ㅇ SAESHIN

Q1. 이번 전시회를 처음 참가하시나요?

A1. 이 전에 치과 전시회에 참석한 적이 있었는데 미용 전시회는 처음으로 참가하게 됐습니다. 폴란드 뷰티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참가하게 됐습니다.

 

Q2.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를 참가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2. 저희는 여러 나라에서 상품을 팔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제품 '네일 드릴'이 러시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주변 국가에도 비슷한 수요를 보일 것을 예상해 시장조사 차원에서 네일에 대한 관심이 높은 폴란드로 오게 됐습니다.

 

Q3. 타 제품에 비해 강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3. 저희 상품은 기능성이 좋은 점을 말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프리미엄과 일반으로 나눌 수 있는데, 타 제품에 비해 가격 면에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기능성이 타제품보다 강하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SAESHIN의 제품들

  IMG_2426

자료: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촬영

 

□ 전시회를 통해 바라본 폴란드 뷰티산업 동향

 

  ㅇ 처음 폴란드 뷰티산업에서의 한국 제품 도입은 마스크 팩으로 시작해 현재는 기초화장품으로 변화하는 추세를 보임.

    - 폴란드 내에는 색조화장보다는 기초화장품인 세럼, 로션, 선크림과 같은 화장품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K-beauty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 기초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음.

 

  ㅇ K-beauty를 타이틀로 폴란드에서 수입하고 있는 한국 제품들이 눈에 띄게 많았으며, Zone of Korean care가 운영되는 사례를 보아 지속적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인기와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음.

 

  ㅇ 이미 폴란드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은 폴란드에 매장이 있진 않음. 인터넷으로 물건을 팔고 있는 기업들과 한국 제품을 수입해서 파는 수입업체들이 있었음.

 

  ㅇ 프랑스 패션잡지 elle는 2019년 폴란드 최고의 화장품으로 한국 제품을 꼽았음. 상위 4위 제품에 대한 소개를 통해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 시사점

 

  ㅇ 폴란드 시장에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 제품이 소개되고 있으며, 여러 유통업체들이 K-Beauty를 전면에 세워 마케팅을 하고 있어 한국 제품의 현지 인기는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ㅇ 폴란드 화장품 시장에는 뿌리깊게 자리 잡고 있는 자국 화장품 브랜드가 존재하며, 폴란드 시장진출을 위해 해당 기업들의 전략을 주목할 필요가 있음.

 

  ㅇ 폴란드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기초화장에 대한 관심이 색조화장보다 높기 때문에 자연과 건강을 중시한 다양한 제품의 기초화장품을 선보이면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됨.

 

  ㅇ 폴란드에 수입하기 위해서는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와 같은 유럽 화장품 안전성 검사를 필요로 하는 등 화장품을 유통하는데 준비해야 할 점들이 있음.

 

 

자료: Forbes, elle, Love cosmetics, Market Watch,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2019 폴란드 바르샤바 Beauty Days 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