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현장·인터뷰

멈출 수 없는 간식들의 총 집합, '2019 Sweets & Snacks Expo' 참관기
2019-06-12 김지영 미국 시카고무역관

- 23회 시카고 캔디 & 스낵 (Sweets & Snacks Expo) 전시회, 3일간 개최, 북미 최대 간식 전시회의 명성은 여전히 그대로 -

- Keto다이어트에 맞춘 트렌디한 스낵부터 더욱 더 매워진 전통적인 간식까지 

 

 


□ 전시회 개요

행사명

2019 시카고 캔디 & 스낵 전시회(Sweets & Snacks Expo)

주최

미국제과협회 National Confectioners Association

개최기간

2019 5 21~23

개최주기

매년

개최장소

시카고 McCormick Place 전시장

분야

식품

전시품목

과자, 초콜릿사탕쿠키팝콘에너지바그래놀라바과일 스낵육류 스낵견과류포장지 등

참가업체 수

90개 국가에서 약 850개 업체 참가

참관객 수

 1 8,000

국내 참가 기업 수

3개 기업

 

   ㅇ 숫자로 알아보는 시카고 캔디 & 스낵 전시회

- 1997년도에 시작 된 시카고 캔디 & 스낵 전시회는 미국 내 전통적인 간식 감자칩부터 육포, 초콜릿은 물론 그래놀라바까지 북미 간식 시장을 넘어서 세계시장까지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전시회로 자리 잡음

- 올해는 전년 대비 200여개 업체가 추가로 참가하였으며 90여개 이상의 해외 기업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전시 함

- 간식류는 유통업 매출 내 $51Billion( 51억 달러)을 차지하며 미국 제조업내 54,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음  

- 일리노이주는 간식류 제조 생산 규모 기준으로 미국 내 5개 주에 포함되어 있음  

 

 

□ 업계 이슈

 

 혁신적인 간식들로 건강한 미국을 위한 기업들의 약속은 계속 되는 중

소비자 권리 강화에 맞춰 저칼로리 제품과 개별 포장 및 포장 전면에 열량 정보를 표시하겠다는 대기업 제과 기업들의 운동은 지난해에 이어 계속 되었고, 이는 각 기업들이 더욱 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동기부여가 됨

 - ‘제품의 혁신성’은 기존의 간식은 ‘건강하지 않다’라는 소비자들의 관점을 변화시키고 있을뿐만 아니라 제품군별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음

- REAL COMMITMENT 세부 내용: 2022년까지개별포장 제품의 절반을 각 제품당 200㎉ 이하로 선보임.  마찬가지로 2022년까지 판매순위가 높은 간식류 90%의 포장 전면에 ㎉ 정보를 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함. 또한 소비자들에게 더욱 더 다양한 사이즈의 간식을 제공 해 소비자의 선택을 폭을 넓힐 예정

 * 참가 기업: Mars Chocolate, Ferrero, Lindt & Sprungli, Ferrara Candy Company, Ghirardelli, Russell Stover 

 

전시회장 입구 전경 

 

자료: NCA 

 

□ 행사장 이모저모

 

ㅇ 매운맛의 인기는 여전히 지속되는 중

- 미국 식품업계에서 고공인기를 누리고 있는 핫소스에 이어 후추맛과 하바네로(아마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추의 한 종류)맛은 미국 내 ‘매운 맛’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가를 보여주는 척도가 됨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매운 맛 사탕과 더불어 감자칩, 팝콘, 그리고 육포에는 후추맛과 하바네로맛이 함유 되었을 뿐만아니라 단계적인 매운맛과 단맛을 혼합한 매운맛 간식까지 매운맛 또한 다양화를 시키고 있음

- 특히 하바네로 맛은 말린 망고, 견과류등에 포함되는 등 기존에 없던 간식류까지 진출하여 신제품들을 선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