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KOTRA 해외시장뉴스

통합검색

현장·인터뷰

2016 마이애미 스킨케어 & 스파 전시회 참관기
2016-11-28 이혜진 미국 마이애미무역관

- 2017년 트렌드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의 장 -

- 젊은 소비층의 확대로 인한 트렌드의 변화를 읽어야 -

- 중남미 경기 침체기로 인한 저가상품 선호도 상승 -




전시회 개요

 

  ㅇ 2016년 ICES(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and Spa) 개요

 

전시회명

2016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 Spa

개최기간

2016.11.6.-11.7

개최장소

Hyatt Regency Miami. Florida

전시 분야

필링, 스킨케어, 안티에이징 제품, salon& spa 관련 장비 및 액세서리,

레이저 및 아로마테러피 서비스. 마사지 제품 등

전시 참가업체 수

172개 업체 이상 참가

웹싸이트

http://miami.skincareshows.com/new/

 

  ㅇ 2017 ICES 전시회 일정

    - Dallas, Texas Arlington convention Center: 2017.4.2~3.

    - Philadelphia, Pennsylvania: Pennsylvania Convention Center: 2017.5.21~22 .

    - Long beach, California: Long beach Convention Center: 2017.9.10~11.

    - Miami, Florida: Hyatt Regency Miami Center: 2017.10.22~23.

      · ICES(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and Spa)는 미국 4개 도시에서 매년 개최됨.

 

  ㅇ 2016년 ICES 현장 분위기

    - 중남미와 카리브해 국가들의 허브 역할을 하는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에스테틱 및 스파 전시

    - 중남미 경기 침체로 인해 작년에 비해 중남미에서 온 방문객 수가 눈에 띄게 줄었음.

    - 저가 상품 및 가정용 미용기구들의 선호도가 높아짐.

 

전시장 전경 

EMB00000dc87c67 

 자료원: KOTRA 마이애미 무역관

 

□ ICES 2016을 통해 본 2017년 트렌드

 

  메디컬 스파(Medical oriented spa) 상품의 강세

    - 성형수술의 비용부담, 위험 부담은 줄이면서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는 레이저 및 초음파 마사지 시술 등의 메디컬 스파 선호

 

  ㅇ 마더스 데이, 생일 등의 이벤트성 스파 방문이 아닌 wellness 차원의 꾸준한 일상 관리 차원의 트렌드 증가

    - 언제 어디서든 자기 관리가 용이한 휴대용, 가정용 상품 인기

 

  ㅇ 고객층의 확대

    - 타깃 소비층의 연령이 낮아지고, 기존의 고급화에서 다양하고 일반화된 대중화로 트렌드 변모

    - 밀레니얼 세대층(Millennial generation)인 10대층과 대학생층 등이 주요 고객으로 부상

 

  ㅇ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는 접근 방법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구매력이 높아질 전망

    - 할로 에어 테라피(Halotherapy)는 체내에 침투된 공기 속 미세먼지, 중금속을 포함한 황사, 스모그와 같은 오염물질들이 소금 기화방식인 할로 테라피를 통해 호홉과 함께 배출된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

 

중남미 경기 침체로 인한 가정용, 휴대용 상품 구매 향상

 

  ㅇ 중남미 방문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던 과거 전시와 달리 방문객수와 현장 판매율이 낮아짐.

    - 전시회 내에서도 중남미의 경기 침체가 가시화되듯, 저가 품목 및 소모품 선호도 증가

 

  ㅇ 눈매를 강조하는 눈썹, 속눈썹 화장 및 미용의 다양한 기법 소개

    - 눈썹, 입술 등의 영구 및 반영구 화장 제품이 강세로, 여러 상품 체험장에서 전시됨.

    - 속눈썹 연장, 펌, 컬 등 다양한 시술 소개

 

시사점

 

  ㅇ 에스테틱 및 스파의 2017년 트렌드를 미리 볼 수 있는 전시회

    - 부유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에스테틱과 스파의 소비층이 대중화되면서, 미국 내 업체 간 가격 및 상품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

 

  ㅇ 중남미, 카리브해 국가를 타깃 시장으로 하는 마이애미 전시회에서 중남미 경기 침체에 따라 에스테틱 및 스파 분야의 저가상품 및 홈스파 kit의 인기가 높아짐.

 

  ㅇ 경기 침체뿐 아니라 소비층이 젊어지면서 청소년, 대학생 등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저가 상품 개발이 이루어지는 추세

 

  ㅇ 도시마다 타깃 시장의 차이가 있으므로, 마이애미 전시장뿐 아니라 미국 내 다른 도시들의 전시회 방문으로 다양한 소비층 트렌드를 익히며 시장을 공략해야 함.

 

 

자료원: KOTRA 마이애미 무역관 자료 종합


공공누리 4유형

KOTRA의 저작물인 (2016 마이애미 스킨케어 & 스파 전시회 참관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목록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