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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전자상거래 강자를 꿈꾸며(e-COMMERCE DAY)
- 현장·인터뷰
- 칠레
- 산티아고무역관 김주영
- 2015-07-10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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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전자상거래 강자를 꿈꾸며(e-COMMERCE DAY)
□ E-commerce day 행사 내용
○ 5월 27일 칠레 산티아고 시내에서 칠레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e-commerce day'라는 행사가 개최됨. 이 행사는 온라인결제시스템, 홍보시스템 등 전자상거래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 전시와 세미나가 동시에 진행됨.
○ ‘e-commerce day‘는 중남미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전자상거래 세미나 중 하나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8년간 41차례 개최, 참관객 5만 명, 주요 연사 650명(알리바바, 비자 등)이 참여함.
○ 세미나는 e-commerce의 향후 도전과제, 칠레 전자상거래의 경향과 전망,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모델 제시 등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됨.
Micheal Lee, Head of International Marketing and Business development of Alibaba
○ 전시회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전자결제시스템 개발기업의 참여가 두드러짐. 칠레는 타 국가에 비해 온라인 결제에 대한 불신이 높은 국가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스템적인 보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임.
Paypal, empressa 등 전자결제 솔루션 개발기업 전시부스
□ 전시 참가기업 인터뷰
○ 전시회 참가기업의 인터뷰를 통해 칠레 전자상거래가 겪고 있는 결제시스템 문제에 대해 확인함.
- 기업명: CONNEX(온라인 쇼핑몰 개설, 운영, 마케팅, 유통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창업 지원업체)
인터뷰 내용
1) 소비재 시장에서 칠레 전자상거래의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
- 소비재 유통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거래하는 비율은 현재 5% 수준으로 점차적으로 10%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
2)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지 않는 주요인과 진출전략은?
- 칠레 사람들의 신용카드 사용비율이 낮기 때문에 온라인 결제수단이 가장 큰 문제임. 지불대행업체인 세르비팍(Servipag)*과 온라인 쇼핑몰 제작 솔루션은 개발하는 마젠토(Magento)**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자상거래 결제도 가능한 방법을 찾고 있음.
* Servipag: 공공요금, 인터넷요금 등 요금을 대신 지불해주는 온오프라인 지불대행업체
** Magento: 중대형 온라인 쇼핑카트 솔루션 개발 회사로 오픈소스 전자상거래 웹 응용프로그램인
Magento(사명과 동일)를 개발, 2011년 글로벌 온라인쇼핑몰인 이베이(E-Bay)에 인수합병됨.자료원: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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