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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뷰티 음료, 콜라겐 없이는 안돼
  • 현장·인터뷰
  • 태국
  • 방콕무역관 김세진
  • 2013-07-05
  • 출처 : KOTRA

 

태국 뷰티 음료, 콜라겐 없이는 안돼

- 태국, 다양한 건강보조제 등에 콜라겐 함유 –

- 콜라겐 시장규모 6000만 달러, 매년 10% 이상 성장 전망 –

 

 

 

□ 피부를 위해 투자하는 태국, 콜라겐 대인기

 

  콜라겐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콜라겐과 화장품 등에 포함돼 있는 콜라겐 두 가지 종류로 나뉨. 콜라겐 섭취제품 유형에는 젤리음료, 콜라겐 보충제, 콜라겐 분말 음료, 콜라겐 함유 요거트 등이 있음.

 

  현재 태국에서는 콜라겐 식품이 매우 인기를 끌고 있음. 기능음료와 식품 보조제로 섭취를 선호하며, 건강에 많은 관심을 쏟는 사람의 증가와 맞물려 콜라겐 제품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

 

  태국 콜라겐시장 규모는 6000만 달러에 달하며, 매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경쟁 또한 치열한 편임. 대부분 유명한 콜라겐 제품은 프랑스, 일본, 미국으로부터 수입함.

 

  태국의 콜라겐을 함유한 기능성 음료시장은 2012년 1600만 달러의 규모이며, 2013년에는 30% 성장한 2300만~2600만 달러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됨. 이러한 낙관과 함께 시장에는 매년 새로운 브랜드가 진입함.

 

다양한 콜라겐 함유 제품

   

 

   

 

□ 콜라겐의 효능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미래

 

  콜라겐은 사람의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세포를 강하게 만들며 주름 제거, 관절보호, 머리카락과 손톱에 영향을 공급하는 등 인체에 많은 효과가 있음. 기업의 타깃은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25~30대로 25세가 지나면 인체에서 콜라겐이 매년 1.5% 줄어든다는 것을 소비자들이 인식하기 때문임.

 

콜라겐의 효능 자료

 

  규모가 큰 콜라겐 판매업자들은 태국이 헬스케어 제품에 있어 주도국이 된 이래 필리핀, 말레이시아,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등의 주변 아세안 국가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 만약 태국에 콜라겐 붐이 지속된다면 주변 아세안 국가에서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

  - 현재 태국에서는 수십 개의 콜라겐 제품 브랜드가 건강식품매장, 약국, 직접판매, 우편주문 및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 판매됨.

 

□ 시사점: 제품차별화가 태국 진출 열쇠

 

  태국 콜라겐식품 시장 경쟁은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제품의 효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제품에 차별화를 두는 것이 중요함. 바이어들은 무취이거나 용해성이 뛰어난 것이 중요한 차별화 요소라고 강조

 

  일반적으로 태국 수입업자들은 태국에서 자신들이 그 제품에 대한 독점 공급자이기를 원하며, 이는 비즈니스 시 시장에서의 독점적 고유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임. 만약 모든 수입자들이 한국에서 같은 제품을 수입할 수 있다면 태국시장에서 한국 제품 시장은 레드오션일 것이며, 이는 가격하락을 초래할 것임.

  - 따라서 차별화된 콜라겐 제품 및 기타 건강보조제 개발과 더불어 독점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통채널망 확보도 사업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임.

 

 

자료원: Manager지, Naewna지, Siam Business Newspaper, Pimthai Newspaper, Positioning Magazine, 바이어 인터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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