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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일본 합작 홈쇼핑채널 개국, 향후 고가 한국제품 판매기회
- 현장·인터뷰
- 태국
- 방콕무역관 김세진
- 2013-03-27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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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일본 합작 홈쇼핑채널 개국, 향후 고가 한국제품 판매기회
- 태국 내 상류층 대상 고가제품 판매 콘셉트 -
- 고가의 한국제품 판매채널로 적극 활용해야 -
o Japan Shop Channel은 2013년 3월부터 Shop Global(Thailand) Co., Ltd.라는 태국 내 홈쇼핑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함.
- Shop Global 사는 3개 대기업 합작회사로 일본의 Sumitomo Group이 40%의 지분을, 태국의 Central Department Store와 I.C.C International Public Company Limited가 각각 30%의 지분을 보유함.
o 최근 한국-태국 합작 홈쇼핑채널 진출에서 알 수 있는 태국 홈쇼핑시장의 성장
- Japan Shop Channel MD매니저에 따르면 CJ와 태국 Grammy 사의 합작회사인 O-shopping Channel, GS와 태국 True Corporation의 합작회사인 True Select Channel과 같은 홈쇼핑채널에서 태국 홈쇼핑시장의 성장을 볼 수 있다고 언급
o 다른 홈쇼핑과의 차별화 전략을 두는 Shop Global 사
- 태국 내 상류층을 대상으로 높은 가격의 질 좋은 상품을 판매전략으로 설정
- 일본산 주얼리·식품·의류와 전자기기를 주력상품으로 하며, 이는 전체 판매 상품의 70% 이상을 차지
- 나머지 30%는 태국상품인데, 태국 주주들이 자국 상품을 판매하고 싶어하기 때문임.
o Shop Global 사는 추후 한국 상품 판매예정으로 한국제품 판매채널 확대 기회로 삼아야
- Shop Global 사는 태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를 인지하고 있으며, 추후 태국 내 한국 화장품의 수요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함.
- 홈쇼핑채널이 자리 잡고 나면 한국상품을 판매할 예정인데, 최소 3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함.
- 한국 업체가 Shop Global 사를 통해 상품 판매를 원하면 Japan Shop Channel 본사의 승인을 먼저 받아야 함.
- 태국 내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고, 홈쇼핑을 통한 구매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판매를 위해 사전 시장조사 및 해당 홈쇼핑채널 등에 적극적으로 접촉할 것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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