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EXPO JAMAICA 2012 현장 르포
  • 현장·인터뷰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슈퍼관리자
  • 2012-05-15
  • 출처 : KOTRA

 

EXPO JAMAICA 2012 현장 르포

– 자메이카 생산업자와 해외 바이어의 만남 –

– 이국적인 식 음료 제품 주목 끌어 –

 

 

 

EXPO JAMAICA는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로컬 박람회로 자메이카 로컬 기업과 해외 바이어 연결에 중점을 둠. 2년 마다 자메이카의 수도 킹스턴에서 개최됨. EXPO JAMAICA 2012는 'Brand Jamaica to the World'의 구호 아래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 킹스턴 국립 원형경기장에서 열렸음. 총 22개국 378개 바이어가 참여했으며, 주로 식·음료와 패키징, 라벨링 위주로 선보임.

 

□ EXPO JAMAICA 2012 전시회 동향

 

 ㅇ EXPO JAMAICA 2012 전시회는 1982년 JMA/JEA EXPO로 시작,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했으며 자메이카 생산자연합(Jamaica Manufacturer’s Association, 이하 JMA)과 자메이카 수출업자 연합(Jamaica Exporter’s Association, 이하 JEA)에서 주최하고 자메이카 무역진흥공사 (Jamaica Promotions Corporation, 이하 JAMPRO)에서 후원함.

 

 ㅇ 총 22개국 378개 바이어가 참여했으며 200여 개의 자메이카 업체가 2000여 개의 상품을 전시함. 주로 공예품, 건설, 미용, 전기, 식품, 패션, 음료, 가구, 정보기술, 금속, 보석, 인쇄, 라벨링, 직물, 의류, 화학 등 15개 이상의 품목을 다뤘음.

 

 ㅇ 국가별 바이어 참가현황과 주요 바이어 유형은 다음과 같음.

 

국가별 바이어 참가 리스트

국명

참가 바이어 수

국명

참가 바이어 수

앙골라

2

자메이카

194

과테말라

1

나이지리아

1

바베이도스

7

러시아

2

벨리즈

1

세인트루시아

1

버뮤다

1

세인트빈센트

2

버진아일랜드

4

트리니다드토바고

41

캐나다

15

터크스케이커스 제도

2

도미니카

2

아랍에미리트

1

그레나다

5

영국

27

가나

1

미국

65

가이아나

2

헝가리

1

 378 개 업체

 

 

 

 

주요 바이어 유형

Local

International

ㅇ 대형 호텔 체인

ㅇ 관광 상품

ㅇ 멤버쉽 도매 아울렛

ㅇ 대형 슈퍼마켓 체인과 로컬 유통

ㅇ 이국적 스타일의 식품 수입, 배급업

  - 주요 시장: 영국, 미국, 캐나다

ㅇ 의류업

ㅇ 기프트숍

ㅇ 식료품 리테일

 

 ㅇ 다국적 유통업체와 로컬 대형 유통업체 참가가 눈에 띔.

  - 다국적 유통업체 : Wal-Mart, Asda, Sainsbury’s, Tesco, Winn-Dixie Stores Inc, Walgreens

  - 로컬 유통업체: PriceSmart, Sandals Resort International, Mega Mart, The Tryall Club

 

 ㅇ 자메이카-영국 수교 50주년과 런던 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이번 전시회는 하나의 국가적 큰 축제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함.

  -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를 이용한 마케팅

 

 ㅇ 로컬업체와 해외 바이어 간의 온라인 미팅 주선시스템 etouches는 바이어들의 긍정적 반응을 부름. 전반적으로 작년에 비해 더 다양한 상품군과 바이어가 참가해 만족감을 나타냄.

 

□ 국가적 큰 축제로 자리잡은 EXPO JAMAICA

 

 ㅇ EXPO JAMAICA는 카리브 연안국 중 가장 큰 영어 사용국으로의 이점을 활용, 카리브 연안국과의 무역교류를 강화하는 동시에 수출 판로 개척과 제조업분야 외국인 투자를 유치함.

 

 ㅇ 많은 바이어가 라벨링 제조업이나 식음료 품목에 관심을 보였으나 현지 일간지와의 인터뷰에 근거하면 태양광 사용 에너지절감 상품이나 가구 등 다양한 품목에서 많은 오더가 성사됐다고 함. 공예나 식음료 등 다른 카리브 연안국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상품들 외에 다양한 상품들이 전시됐다는 점에 향후 성장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음.

 

 ㅇ 자메이카 대표 과일 액키(ackee)를 사용한 과실주나 음료, 럼주, 카리브 온천수 등은 한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제품들로 이국적인 상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음.

 

전시회장 사진

자료원: EXPO JAMAICA FACE BOOK

 

 ㅇ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EXPO JAMAICA 2012

- 개최기간: 2012. 4. 26. ~ 2012. 4. 29.

- 주최기관: JMA , JEA

- 장소: 킹스턴 국립 원형경기장

- 참가국 수: 22개국

- 참가업체 수: 378개 업체

- 참관객 수: 2만 명 이상

 

 

자료: the gleaner 자메이카 일간지, EXPO JAMAICA 2012 홈페이지 및 FACEBOOK 등 KOTRA 파나마 무역관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EXPO JAMAICA 2012 현장 르포)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국가별 주요산업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