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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Premier Vision New York 전시회 참관 후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뉴욕무역관 고일훈
- 2011-08-13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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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Premier Vision New York 전시회 참관 후기
- High-end 섬유 취급업체 102대사 참가 -
- 천연제품 및 친환경 제품 트렌드 확산 -
파리 Premier Vision 전시회에 비견되는 ‘Premier Vision New York' 전시회가 전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 맨해튼에서 지난 7월 13일 ~7월 14일 성황리에 개최됐음. 이 전시회는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비즈니스 중심의 전시회로 국내업체에서는 8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과 200건이 넘은 상담을 진행했음.
□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2011 FW Premiere Vision Preview New York
○ 개최기간: 2011년 7월 13일 ~ 7월 14일
○ 개최장소: Metropolitan Pavilion And Altman Bldg(뉴욕 맨해튼)
○ 개최규모 : 2787㎡(3만ft2)
○ 개최주기: 매년 춘계/추계 2회
○ 전시품목: 직물류(면, 실크, 프린트, 니트, 기능성 원단, 부자재 등)
자료원: 뉴욕 KBC
□ 전시회 성격
○ 세계 패션 중심지인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 파리 프리미어 비전(자매 전시회)과 비견되는 미국 내 대표적인 섬유 전시회
○ 세계 최대 섬유전시회 주관사 중 하나인 France Ligne가 주관하며 미국, 유럽, 중남미 등 세계 주요 바이어와 제조업체, 수출업체들이 참가
○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비즈니스 중심 전시회이며 이탈리아 등 유럽 스타일의 High-end 직물류 취급 업체에만 참가자격이 부여되는 고급 전시회
□ 참가업체 동향
○ 참가업체 수는 102개사로, 2010 추계 전시회(93개)보다 9개사가 증가함
- 유럽 스타일의 High-end 직물류 취급 업체만 참가할 수 있어 이탈리아, 프랑스, 터키 등 섬유산업이 발달한 유럽 3개국에서 6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특이사항으로는 과거 참가실적이 없었던 중국에서 1개 업체가 참가함.
○ 참가업체들은 전시회의 위상에 맞게 유럽업체들은 패션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선진기술을 활용한 고품질·고부가 원단을 대거 전시
자료원: www.premierevision-newyork.com
□ 전시회를 통해 바라본 섬유시장 트렌드
○ 최근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섬유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천연제품과 친환경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 이들 제품은 최근에 시장에서 아래와 같이 4가지로 구분됨.
- Organic: 확실한 천연섬유(면(목화), 모직, 실크 및 리넨 등)로 구성된 직물
- Recycled: 자연 또는 합성직물을 재활용해 만들어낸 직물
- Eco-friendly finishing: 엄격한 국제기준을 통과한 염색약 또는 작업과정을 거쳐 만들어낸 직물(화학적인 영향, 에너지 및 물자원 고려)
- Garment washable: 어떤 조합으로 만든 직물이든 완성된 이후에 염색약, 빨래 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직물
○ 이번 PVNY에서 나타난 색상 트렌드는 한 패턴에 다양한 색채를 사용하거나 도발적인 색감을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점임.
- 색상은 강렬하지만 편안하며 우아함을 표현하고 질감은 거칠어 보이나 특별한 촉감을 가진 섬유가 많이 소개됐음.
- 모호함에서 벗어나 패턴, 짜임새, 모양이 더 깔끔해졌으며 뚜렷한 윤곽을 가지고 있음.
- 체형에 맞춰지면서 탄력을 유지하는 직물이 많아졌으며, 니트는 더욱 짜임새 있게 발전하지만 뻣뻣하지 않게 맞춤옷처럼 발전해 나감.
□ 국내업체 참가결과
○ 이번 전시회에는 총 8개 업체가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해 200여 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
- 특히 Gap, Guess, DKNY, Nautica, Coach, Liz Claiborne, London Fog, Converse 등 대형 패션업체들과 Macy's, Nordstrom 등 대형백화점 바이어들과도 상담을 진행
○ 국내업체의 전시 품목은 화려한 패턴의 원단들이 주를 이루었으며, 기능성 원단, 천연원단과 함께 친환경 원단에 대한 바이어들의 관심도도 지속적으로 향상됨.
○ 국내 업체들은 전반적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패턴 등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가격경쟁력이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나 가격경쟁력 확보가 관건인 것으로 분석됨.
자료원: KOTRA 뉴욕 KBC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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