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미국은 지금 쇼핑 중,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은?
  • 트렌드
  • 미국
  • 달라스무역관 이성은
  • 2018-11-29
  • 출처 : KOTRA

- 홀리데이 기간 선물하기 위한 구매가 대부분 차지 -

- 독특한 패키징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필요 -




□ 홀리데이 시즌은 최대 쇼핑기간


  ○ 홀리데이 기간 동안 미국 소비자들의 쇼핑금액은 7175억 달러

    - 미국 소매상 연합(National Retail Federation)에 따르면 2018년 11월에서 12월 사이 쇼핑금액은 전년보다 4.1% 성장한 7175억 달러 전망

    - 지난 5년간 평균 3.7%씩 성장하였음.

    - 오프라인 매장들의 평균 할인율은 20%나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날에는 평균 37%까지 높아짐


홀리데이 기간 쇼핑금액 동향 및 전망

external_image

자료원: National Retail Federation(2018년 11월)

 

  ○ 쇼핑 목적은 선물

    - 이 기간 내 소비자들은 평균 1007.24달러를 소비할 것이며, 이 중 637.67달러를 선물 구매에 사용할 전망으로 대부분의 쇼핑은 홀리데이 시즌 선물을 위한 소비임을 보임.

    - 식료품, 데코레이션, 꽃, 연하카드 영역 소비 금액은 215.04달러, 특별 세일품목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 금액은 154.53달러 예상


□ 홀리데이 기간 중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는 탑 쇼핑데이


  ○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최대 쇼핑일

    - 시장 조사기관인 NPD Group에 따르면 2017년 블랙프라이데이 기준,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평균 108달러, 온라인에서 평균 134달러를 소비하였음.

    - 소비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걸쳐 블랙프라이데이에 가장 많은 구매를 하였음.

    - 온라인 구매 금액이 오프라인 구매보다 약 20% 이상 더 높음.


  ○ 수퍼새터데이(Super Saturday)에는 오프라인, 사이버먼데이에는 온라인 구매 활발

    - 수퍼 새터데이는 크리스마스 직전 토요일로, 크리스마스 전에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매장 구매가 많이 이루어짐.

    - 사이버먼데이는 추수감사절 다음 주 월요일로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쇼핑시 많은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구매가 많이 이루어짐.


  ○ 제품별로 판매가 많은 시기가 상이

    -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오프라인의 의류 구매가 가장 크게 일어남.

    - 추수감사절에는 가정용품 및 테크 제품의 판매가 큼.


2017년 톱 5 쇼핑데이


오프라인 매장 구매

온라인 구매

날짜

소비자별 평균 구매액($)

날짜

소비자별 평균 구매액($)

1

11.24(블랙프라이데이)

108

11.24(블랙프라이데이)

134

2

12.23(수퍼새터데이)

90

11.27(사이버먼데이)

131

3

11.23(추수감사절)

86

11.23(추수감사절)

110

4

12.16

84

7.11(아마존 프라임데이)

98

5

12.22

84

11.28

94


□ 아마존, 최대 세일금액 기록


  ○ 아마존은 2018년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사이에 기존 세일금액보다 성장하였다고 발표

    - 정확한 금액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에 걸쳐 5일간 1억8000만 개의 제품을 판매

    -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를 합쳐 장난감은 1800만 개, 패션 아이템은 1300만 개를 판매

    - 사이버먼데이는 역사상 가장 많은 구매가 이루어졌음.


  ○ 아마존 베스트셀러 품목


external_image

Echo Dot

  - 목소리로 제어하는 스피커

  - 아마존 뮤직, 판도라, SiriusXM 등에서 음악 재생

  - 핸즈프리 통화, 메시지 전송 기능

  - 조명, 온도, 자물쇠 등 제어 가능

   - 가격: 39.99달러, 세일기간동안 19.99달러

external_image

Ancestry DNA: ethnicity testing kit

  - DNA 테스터

  - 조상의 기원을 확인할 수 있음

   - 가격: 99달러, 세일기간동안 59달러

external_image

Bose QuietComfort 25 Acoustic Noise

 Canceling Headphones

  -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 편안한 착용감

  - 가격: 349달러, 세일기간동안 299달러

external_image

Instant Pot

  -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는 인스턴트팟 인기는 계속되고 있음

  - 간편하게 건강식 조리 가능

  - 가격: 99.95달러, 세일기간동안 69달러

external_image

Jenga game

  - 클래식 게임인 젠가는 여전히 사랑받는 놀이

  - 단순하지만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음

  - 가격: 14.99달러, 세일기간동안 10달러

external_image

Fire TV Stick 4K with Alexa Voice Remote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넷플릭스, EXPN 등을 자유롭게볼 수 있는 스트리밍 기기

  - Alex와 연동하여 보이스 제어가 가능

   - 가격: 49.99달러

주: 가격은 2018년 11월 28일 아마존 판매 기준


□ 오프라인 매장들의 다양한 판촉 이어져


  ○ 매장 방문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보임.

    - Best Buy는 매장에서만 주요 인기 상품에 대해 할인을 크게 하여 쇼핑객들의 방문을 유도

    - 많은 업체들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소비자가 물건을 수취할 수 있도록 하여, 배송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거나 할인이나 기프트 카드 추가 증정 등의 판촉을 벌임. 이를 통해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하여 추가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유도


  ○ 매장으로 소비자의 발걸음을 돌리기 위하여 앱을 이용하기도

    - Walmart, Macy’s, Target 등 업체들은 자사의 앱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였음.

    - Walmart의 경우 원하는 제품이 정확히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지도를 앱에서 제공하여 소비자가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함.


□ 시즌에 맞는 다양한 패키징 선보여


  ○ 선물하기에 적절한 패키징이 인기

    - 홀리데이 시즌용 패키징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 특히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 시즌에 맞는 디자인을 선호


홀리데이 시즌용 패키징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자료원: The popcorn Factory, See’s Candies


  ○ 시즌에 맞는 적절한 색상의 패키징 요구

    - 각 시즌을 대표하는 색상이 있고 일반 소비자들은 그 색상에 맞춰 옷을 입거나 데코레이션을 하는 등 색상의 통일을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시즌 해당 계열의 색상으로 패키징을 제작하는 것이 필요

    - 연말 홀리데이 시즌의 주요 색상은 빨강, 초록, 하얀색. 그 외에도 밸런타인데이는 빨강색, 부활절시즌은 파스텔 계열 색상으로 주로 노랑, 연두, 분홍색, 독립기념일은 빨강, 파랑, 하얀색, 핼러윈 시즌은 주황색

 

□ 시사점


  ○ 미국의 경제 활황을 반영하는 기록적인 쇼핑규모

    - 임금 상승과 2017년 12월 법안으로 통과된 세금감면은 소비자들의 실질임금을 높였음.

    - 미국은 약 50년만에 최저실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의 탄탄한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올해 홀리데이 쇼핑금액은 기록적일 전망

    - 2017년 홀리데이 기간 미국의 소매업체들은 50만 명에서 55만 명을 추가 고용하여 단기간이지만 실업률이 더 낮아지는 효과


  ○ 온라인 쇼핑 강세는 지속

    - 시장조사기관인 NPD Group의 연구원인 Marshal Cohen은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 직접 상점을 찾아 쇼핑하기보다는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온라인 상점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 제품 및 쇼핑경험을 적절한 시기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힘.

    - 시장조사기관인 Adobe는 사이버먼데이 하루의 소비규모는 79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이는 전년보다 약 20% 증가한 수치. 또한 추수감사절의 쇼핑액은 37억 달러, 블랙프라이데이에는 62억 달러로 전망

    - 특히 올해 홀리데이 기간 북동부지역의 추운 날씨와 서부해안지대의 비와 눈과 같은 기상 상황 또한 많은 소비자들을 온라인 쇼핑으로 이끌었음.

    - 사이버먼데이에 휴대기기를 이용한 구매는 전년보다 55.6% 성장했음.


  ㅇ 현지 주요 쇼핑 시즌을 파악해 적절한 판촉 전략 필요

    - 홀리데이 기간, 기념일 동안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가 급증함. 미국 소매유통 분야 진출을 고려하는 우리 기업은 시기별 특수상품을 파악해 이를 판매 전략 수립 시 활용할 수 있을 것

    - 쇼핑의 주요 목적이 선물용임을 감안해 제품의 패키징에 유의해야 할 것



자료원: NPD Group, CBS News, National Retail Federation, Amazon, Popcorn Factory, kOTRA 달라스 무역관 의견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미국은 지금 쇼핑 중,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은?)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