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산업·상품

UAE 비디오게임 시장동향
2018-07-07 이상목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무역관

- UAE 비디오게임시장은 외국산 수입 제품이 주도 -


- 우수한 ICT 인프라 환경 토대로 현지 문화 특성에 맞춤형 콘텐츠 개발 필요 -




UAE 비디오게임 시장현황


ㅇ 시장규모 및 동향

 


UAE 비디오게임 시장현황 및 전망

(위:  AED 백만)


자료원: 유로모니터 



주요 비디오게임 하드웨어 품목별 비중

(위: %)


 자료원: 유로모니터 


주요 비디오게임 소프드웨어 품목별 비중

 (위: %)


 자료원: 유로모니터

 

  ㅇ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UAE 비디오게임 시장규모는 2017년 기준 2016년 대비 12.4%의 증가한 약 20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5억3000만 달러) 시장임. UAE 비디오게임 시장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3:2 비율 형태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

    - 점차 현지 외국인 관광객 및 거주자 등 인구 증가로 인해 비디오게임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2017년 기준 현지 비디오게임 하드웨어 품목별 시장에서 고정형 콘솔 게임기(Static Consoles, 73%), 휴대용 콘솔 게임기(Hand held Consoles, 14%)가 주요 품목임. 2016년부터 하드웨어 신제품으로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VR·AR 헤드셋이 5%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 소프트웨어 품목별 시장에서는 콘솔 게임(51%), 온라인 게임(32%), 컴퓨터 게임(10%), 모바일 게임(7%) 순으로 형성됨. 이 중 모바일 게임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임.

 

  ㅇ 현지 비디오게임 주요 특징으로서 소니(Sony)사의 PS4 등이 꾸준한 하드웨어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네트워크, 그래픽, 저장용량 등 기능 향상으로 현지 사용자의 만족감을 주고 있음. 최근 삼성 VR Gear와 같이 VR 헤드셋을 착용한 새로운 게임방식 제공으로 현지 게임자들에게 흥미를 주고 있음. 

    - 이러한 기술적인 발전 외에 현지 다소 우수한 인터넷 환경으로 물리적 형태의 CD를 통한 비디오게임 소프트웨어 구입보다 인터넷 접속 다운로드 등 온라인을 통한 구매율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임.


현지 쇼핑몰 실내 비디오게임 체험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