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인도, 화장품산업 30% 이상 성장
  • 경제·무역
  • 인도
  • 첸나이무역관 슈퍼관리자
  • 2007-06-22
  • 출처 : KOTRA

인도 화장품산업 2006/07년도 30% 이상 성장

- L'oreal, Chanel 등 연간 40~50% 이상 매출액 증가 -

 

보고일자 : 2007.6.21.

도승환 첸나이무역관

dosh@kotra.or.kr

 

 

□ 인도 화장품 시장동향

 

 ㅇ 인도 화장품시장 규모 35억달러 추정, 세계시장 규모의 10%에 해당

  - 2006/07회계연도 화장품산업 약 30% 이상 성장

  - 1인당 화장품 소비량이 매우 낮은데 비해 높은 성장률 기록

 

 ㅇ 2006년도 글로벌 브랜드 L'oreal 40%, Chanel 50% 판매율 증가

  - 1990년대 인도에 진출한 L'oreal은 성장을 거듭해 2006년도 전년대비 판매량이 약 40% 증가했으며, Chanel사도 약 50% 이상 판매량 증가

  - 양사 판매부장들은 “2007년도 약 40% 이상 판매 증가를 기대한다”고 언급

 

 ㅇ 인도인의 생활패턴 변화 및 소득 증가로 화장품시장 지속적 성장 예고

  - 위성케이블의 확산 및 광고매체 증가. 물품세 인하, 빠른 산업화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 특히 인도인의 뷰티 콘테스트 및 미스 인터내셔널 퀸 탄생 등의 영향으로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도 수요가 증가하는 주요 요인임.

 

□ 수출입 동향

 

 ㅇ 수입실적

  - 인도 주요 수입화장품류인 스킨, 향수, 헤어샴푸, 남성화장품 등은 2006/07년도(4~9월)기준 수입규모가 전년대비 32% 증가

  - 주요 수입 대상국은 프랑스, 독일, 대만, 미국임.

 

(단위 : US$ 백만)

품목명 (HS)

2003/04

2004/05

2005/06

2006/07(4~9월)

 Perfume and Toilet waters(3303)

5.18

7.23

10.96

5.44

 Beauty/Make up for care of skin(3304)

6.55

8.67

13.67

9.80

 Hair Shampoos(3305)

15.07

29.34

25.98

13.93

 Men's Cosmetics(3307)

6.38

7.89

17.24

11.03

   자료원 : Ministry of Commerce and  Industry

 

 ㅇ 수출실적
 

  - 2006/07년도(4~9월)기준  인도의 주요 수출 화장품류의 수출규모는 전년대비 19% 증가

  - 주요 수출 대상국은 필리핀,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네팔임

 

(단위 : US$ 백만)

품목명 (HS)

2003/04

2004/05

2005/06

2006/07(4~9월)

 Perfume and Toilet waters(3303)

30.99

33.15

39.39

20.37

 Beauty/Make up for care of skin(3304)

47.81

30.01

37.72

22.71

 Hair Shampoos(3305)

21.42

27.26

41.11

22.39

 Men's Cosmetics(3307)

55.57

53.42

63.35

37.82

         자료원 : Ministry of Commerce and  Industry

 

□ 시장전망

 

 ㅇ 인도의 스킨케어 시장규모는 약 2억2000만 달러로 평가하며 지속적 증가 추세

  - 대부분 소비자들은 Face cream과 Moisturizer를 주로 구입

  - Sun screen, toners, Cleanser, Astrigent, Anti wrinkle cream 등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 Face cleanser와  Moisturizing Lotion이 스킨케어분야에서 약 60%를 차지

 

 ㅇ 헤어케어 시장규모도 약 2억5000만 달러 이상으로 이중 50%는 샴푸시장임. 컬러 화장품분야에서는 립스틱과 손톱 매니큐어가 약 65% 판매되고 있음.

 

   2006/07회계연도 화장파우더(Talc)시장  전년대비 38%의 높은 성장 실현

   - 인도 Spins talc사 5.8%, Johnson &Johnson 16%, Pond사 60% 시장 점유율 차지

 

 ㅇ 인도소비자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보다 저가 화장품 선호

   - 인도 소비자는 가격에 매우 민감하여 기능적 가치를 무시하고 저가제품을 선호

   - 상류층은 가격에 관계없이 고품질 제품을 요구

 

 

자료원 : 비즈니스 투데이(6월)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인도, 화장품산업 30% 이상 성장)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