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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도 이탈리아 여성 수영복시장 현황
- 경제·무역
- 이탈리아
- 밀라노무역관 정윤서
- 2007-06-09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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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도 이탈리아 여성 수영복 시장 현황
- 미래주의 반영한 광택소재, 화려한 장식, 과감한 노출이 특징 -
보고일자 : 2007.6.9.
정윤서 밀라노무역관
□ 이탈리아 여성 수영복시장 동향
Ο 이탈리아는 4~5월이 되면 거리 및 지하철광고, 매장 쇼윈도에 여성 수영복 광고가 눈에 띄게 늘어남. 수영복의 경우 여름의 필수적인 의류인 만큼 시장 수요는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음.
Ο 이탈리아의 경우 젊은 여성들뿐 아니라 나이 든 여성들도 비키니 수영복에 대한 선호가 높음. 1940년대 비키니가 처음 선보였을 때 이탈리아뿐 아니라 유럽국가들은 비키니 착용을 금지시켰지만 현재 이탈리아에 소개되는 비키니는 점점 대담해지고 있음.
Ο 이탈리아 여성 수영복 시장은 최근 몇 년간 저가 중국산 제품비중이 크게 증가했으나 2006년부터 자국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Ο 이탈리아 여성 수영복은 주로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러시아로의 수출도 크게 증가했음.
Ο 대부분의 여성 수영복 업체는 2007년 시장을 긍정적으로 예측하고 있음. 최근 이탈리아의 주간 패션잡지인 'Fashion'에 의해 이탈리아 여성 수영복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업체의 42%가 시장규모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32%는 감소, 26%는 전년대비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응답함.
□ 소비자 선호 동향
Ο 2006년 여성 수영복 시장점유율은 D &G가 1위, Dolce &Gabbana 2위, Blumarine이 3위를 차지
Ο 전반적으로 D &G가 전반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으며, Malizia, Verdissima, Cotton Club 등도 인기가 있음. 또한 고가 브랜드로는 DOLCE&GABBANA, Roberto Cavalli, Just Cavalli, Versace 등이 인기가 있으며, 중급 브랜드로는 Perla, Parah, Pompea, Tezenis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Ο 패션잡지인 'Fashion'에 의해 실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5%가 수영복의 선택에 있어서 브랜드를 가장 중요시한다고 답할 만큼 브랜드 인지도는 현지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임. 브랜드 다음으로는 가격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남.
□ 2007년 여성 수영복 트렌드
Ο 수영복도 최근의 유행을 반영해 화려한 프린트나 복고풍, 기하학적인 무늬, 노출을 강조한 홀더형(Neck Holder) 스타일 등이 많이 선보이고 있으며, 수영복과 매치시킬 수 있는 각종 액세서리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음.
Ο 'Fashion'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수영복 유통업체들 중 31%가 2007년도 여름에는 여러 프린트로 믹스된 수영복이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답함. 다음으로 응답업체의 14%가 꽃무늬(하와이나 열대풍)를, 역시 14%의 업체가 해적무늬를, 7%의 업체가 서핑스타일을 올해의 유행 디자인으로 전망했으며, 도트무늬의 유행을 전망한 업체도 전체 응답업체의 7%를 차지
Ο 2007년 여성용 수영복 트렌드는 Disco beach, Couture style, BIKINI IMITATOR, Street surf, Nostal-glam로 정리해 볼 수 있음.
Ο Disco beach : 2007년 유행 중의 하나인 미래주의가 접목된 스타일로 비즈, 스팽글, 크리스털, 금속성 소재, 다양한 보석 등의 디테일로 화려함을 표현했음. 색상도 광택이 나는 금색, 은색 등을 사용
Gottex Pin-Up Stars Valeria Marini Gianni Versace Fisico
Ο Couture style: 오트 쿠튀르풍의 수영복으로 모던하면서 수공예적인 이미지와 우아함을 표현함. 허리띠로 포인트를 주어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듦.
Paul Smith Women Diesel Blugirl Alberta Ferretti Fendi
Ο BIKINI IMITATOR : 비키니처럼 위, 아래로 나뉘어져 있지만 TOP과 자연스레 연결돼 있는 형태의 비키니임. 버클, 액세서리, 쇠줄, 천 등을 이용해 위, 아래를 연결한 비키니 스타일이 주로 소개되고 있음. 액세서리와 수영복의 조화가 돋보이는 스타일임.
Emilo Pucci Fisico Kristina Ti Miss Bikini Malo
Ο Street surf: 물속에서뿐만 아니라 물 밖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 프린트를 믹스, 다양한 소재를 매치시킴. 비키니와 스트리트웨어와의 멋진 조화로 활기찬 느낌을 줌.
O’Neill Rosa Cha GAS Miss Sixty Pin-up Stars
Ο Nostal –Glam : 50~60년대 유행했던 올드 패션을 되살려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수영복. 옛날 패션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로맨틱한 스타일
Gottex Alberta Ferretti Kristina Ti Salvatore Ferragamo Moschino
□ Beachwear 광고시장
Ο 이탈리아는 봄, 여름이 되면 거리 광고판이나, 지하철 광고판, 백화점, 매장 디스플레이에는 여성복 수영복 광고가 대대적으로 이뤄짐.
밀라노 RINASCNTE 백화점 디스플레이 지하철 광고
Ο 2006년 광고 중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브랜드로는 La Perla가 있으며, Dolce &Gabbana의 광고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음.
□ 여성용 수영복 가격동향
브랜드명
사진
내용
가격
DOLCE&
GABBANA
매해 유행하는 줄무늬 수영복,
트렌드와 관계없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인
95유로
JUST CAVALLI
올해 유행을 보여주는 수영복으로
밋밋해 보일 수 있는 TOP부분에
비즈를 사용해 화려한 느낌을 준
품목
78유로
LA PERLA
화려한 색상과 꽃무늬 프린트로 40~50대에게 인기있는 품목
134유로
MISSONI
MISSONI만의 독특한 문양이
잘 나타난 니트소재의 수영복
109유로
BLUMARINE
모던한 검정색 수영복에 꽃무늬
자수로 포인트를 준 랩스커트
132유로
Parah
비키니 수영복 탄생 60주년
기념으로 Bikini Italia를 선보였음.
이탈리아 국기 색상을 기본으로
광택소재를 사용
100유로
자료원 : FASHION 잡지, 무역관 현지 상점 실사 등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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