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Book Mark
美, 스포츠용품 지속적 판매 호조
  • 경제·무역
  • 미국
  • 마이애미무역관 고광욱
  • 2007-04-14
  • 출처 : KOTRA

美 스포츠용품 지속적 판매 호조

- 2006년도 653억弗, 5.8% 증가 -

 

보고일자 : 2007.4.14.

고광욱 마이애미무역관

kkw0609@kotra.or.kr

 

 

□ 스포츠용품 전반 판매 신기록
 

 ○ 2006년 최대 호황 653억 달러 판매기록

  - 미 Sporting Goods Manufacturers Association(SGMA)의 분석에 따르면 2006년도 미국의 스포츠용품 판매는 총 653억 달러로 5.8%가 증가했음.

 

                                자료원  : SGMA sports research

 

  - 특히 2006년도에는 스포츠 의류판매가 큰 폭으로 신장했는데, 이는 관련업계가 보다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 패션과 신기술 도입 등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자극해 8.2%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음.

  - Sport Equipment의 경우 Fitness 및 야구, 테니스용품이 호조를 보인 반면 농구, 볼링, 양궁, 인라인스케이트 등은 상대적으로 부진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음. 한편, 테니스 라켓, 골프클럽, 야구 배트 등은 보다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도록 기능성 강화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수요 유도

 

 ○ 스포츠 의류 판매 추이

  - 1990년 : 133억 달러

  - 1996년 : 187억 달러

  - 2000년 : 225억 달러

  - 2002년 : 234억 달러

  - 2004년 : 239억 달러

  - 2005년 : 266억 달러

  - 2006년 : 288억 달러

 

 ○ 스포츠용 신발 판매 추이

  - 1990년 : 73억 달러

  - 1996년 : 86억 달러

  - 2000년 : 90억 달러

  - 2002년 : 93억 달러

  - 2004년 : 100억 달러

  - 2005년 : 119억 달러

  - 2006년 : 123억 달러

 

스포츠용품 판매추이

                                                                                                               (단위 : 백만달러)

 

2004

2005

 2006

Sports Equipment

 

 

 

Golf

2,724

2,913

 3,061

Camping

1,720

1,644

 1,659

Water Sports

 420

420

425

Billiard?Bowling

 455

449

440

Snow Sports

 459

507

506

Basketball

 383

385

352

Baseball/Softball

 489

497

527

Football

 N/A

N/A

474

Soccer

 252

280

300

Tennis

 222

236

245

Total Sports Equip.

14,712

18,718

20,624

Exercise/Consumer

 3,165

 3,372

 3,543

Exercise/Institutional

 1,011

 1,056

 1,119

Total Exercise Equip.

 4,176

 4,428

 4,662

Sports Apparel

23,943

26,648

28,822

Athletic Footwear

10,027

11,957

12,327

         

52,858

61,751

65,335

                자료원 : SGMA

 

 스포츠 의류·운동화, 패션을 주도

 

 ○ 다양한 색상과 끊임없는 디자인 기술개발

  -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는 스포츠용뿐만 아니라 이제는 패션 그 자체를 주도 실제로 스포츠용으로 사용되는 의류 및 운동화는 총 판매액의 1/3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음.

  - 향후 스포츠용품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의류, 운동화 그리고 Home Fitness Equipment가 스포츠용품 총 판매액의 7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이 3대 품목군은 2007년도에도 6%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

  - 한편 4번째 품목은 골프용품으로 2% 증가에 이어 캠핑용품이 그 뒤를 잇고 있으며 팀스포츠용품은 미미한 증가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Fitness Equipment 수요 지속적 증가 예상

 

○ Fitness용품 중요도 갈수록 증대

  - 미국인들에게 Fitness는 이제는 좋다는 것을 지나 필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음.

  - SGMA 조사에 따르면 2000~05년간 헬스클럽 회원은 26%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며 주로 노인층에 타깃을 두고 최소한의 가격인상으로 디자인과 품질제고에 역점을 두고 있음.

 

 ○ 스포츠를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긴다

  - SGMA의 모토임.

  - 스포츠용품에 대한 기술혁신은 지난 100년 동안 꾸준히 지속돼 왔고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을 스포츠 게임으로 유도할 것으로 보임.

 

 

자료원 : SGMA Sports Research, 무역관 수집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KOTRA의 저작물인 (美, 스포츠용품 지속적 판매 호조)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뉴스를 본 사람들이 많이 본 다른 뉴스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입력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