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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인기 있는 사무용품은
- 경제·무역
- 일본
- 나고야무역관 이상진
- 2011-04-11
-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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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인기 있는 사무용품은
- 작은 것이 좋은 것 -
□ 계속되는 불황 사무용품 소비도 변화
○ 불황의 영향으로 사무실 면적이 축소되는 기업이 늘면서 공간절약에 도움이 되는 사무용품이 잘 팔림.
○ 리히트라브의 TEFFA 시리즈는 저가의 데스크 소품류 제품들로서 책상 밑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식 받침대, 책꽂이 밑에 노트북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받침대 등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 개인소비시장을 노리고 책정한, 기존 제품대비 낮은 수준의 가격도 포인트
○ 칸 구분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문서받침대, 자석으로 된 북엔드 등 저가이면서 사용 편의를 높인 제품들이 인기
저가이면서 “실질강건”한 제품
자료원 : 닛케이 트렌드
□ 서류 및 자료를 보관하는 파일도 공간절약형이 인기
○ 서류를 대량으로 넣을 수 있는 파일은 기존에도 있었지만 두꺼운 표지의 구조상 내용물이 없어도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단점
○ 클리어북 노비타는 서류의 양에 따라 두께 조절할 수 있음.
○ 서류를 대량으로 넣어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책꽂이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자료원 : 닛케이트렌드
□ 시사점
○ 일본 시장의 소비재 제품은 기존에도 소형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불황 등의 영향으로 그와 같은 경향이 가속하는 추세
○ 문구류를 포함, 소비재 제품의 대일 수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은 충실한 기능을 구현하면서도 소형화를 실현한 제품의 설계와 기존 제품의 마케팅 포인트를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재설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됨.
자료원 : 닛케이트렌드, 나고야KBC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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