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업성공사례

뉴스의 제목, 지역,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글로벌 무역 전문 기업을 꿈꾼다, 제이앤에스네트웍스
작성일 2018-01-09 작성자 심지원
국가 홍콩
기업명 제이앤에스네트웍스

- 글로벌 무역 전문 기업을 꿈꾼다 -

제이앤에스네트웍스

 

 

□ 기업소개

 

㈜제이앤에스네트웍스는 2014년부터 수입 유통 및 면세점 입점을 통한 판매로 회사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사업 초기에는해외 유명 브랜드를 한국의 소비자에게 최적의 조건으로 제공한다는 경영 철학으로 수입, 유통 사업에 치중했다. 하지만 사업의 최종 목적은 한국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었다.

틈틈이 외국 거래처에 유명 한국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을 살피다가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수출 전문 인력을 보강하고, 기존에 알고 있던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을 보냈다. 소비자 성향 파악이 가능한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수출 아이템을 선별한 덕분에 현지 업체의 반응이 좋았다. KOTRA 수출상담회를 통해 만난 바이어와도 계약이 이뤄졌다.

국내 중견기업의 제품(식품)을 홍콩, 말레이시아, 미국 등에 수출해 2016년 상반기에 1 5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후 영업력을 총동원해 미국 시장 진출에 노력했고,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의 계약을 완료했다. 이외에도 현재 중국과 대만에 한국 홍삼제품 및 식품류를 공급하면서 수출 국가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이앤에스네트웍스는 단순히 ‘수출을 통한 매출 증대만을 원하지 않는다. 미개척 해외 시장에 진출해 제품을 통해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을 알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2016년은 그 꿈에 한 발짝 다가선 해이다.

 

 

□ 수출 현황

 

 

 

□ 수출 성공 포인트

 

 

 

□ 애로점 및 문제 해결

 

•국가별 인증 획득에 많은 시간이 소요 ≫ 수출 과정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하게 사전 준비

•수출 논의에서 계약 완료까지 더디게 진행 ≫ 인내심과 여유를 가지고 계약 과정 수행

 

 

□ 수출 주력 제품

 

제주의 향기를 담은 패브릭 퍼퓸 ‘르플랑(Le Plein)’”

제주 패브릭 퍼퓸은 제주에서 나는 비자나무, 생강나무, 영귤, 동백꽃, 유채꽃봉오리 등 8가지 천연재료를 발효시켜 만든 섬유 탈취제다. 기존 타 경쟁제품과 다르게 100% 안심원료(제주도의 자생식물 추출물 함유)를 사용하고,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제품명으로 제주의 자연스러운 향기와 감성을 담았다. '플랑(Plein)' '가득 찬, 충만한'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로 생활공간 및 주변 용품을 감성적인 향으로 채운다는 의미를 담는다. 심플하고 세련된 패키지로 아시아와 유럽 여러 나라에서 젊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 담당 수출멘토가 전하는 해외진출 성공 스토리

 

수출 경쟁력을 키워 더 넓은 해외 시장으로 뻗어 나간다”

수입제품의 국내 유통을 전문으로 하던 제이앤에스네트웍스는 2016년부터 수출 업무를 진행하면서 KOTRA 기업회원으로 등록했다.

본 위원은 첫 수출에 필요한 것은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보다도 수출 방향을 정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1:1 멘토링을 통해 멘티 기업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했다.

우선 바이어 발굴을 위해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것을 권유했고 이를 수행한 제이앤에스네트웍스는 필리핀, 인도네이사, 말레이시아와 거래 계약을 맺을 수 있었다. 또 수출기업화 수시지원사업에 지원해 회사 홍보에 필요한 홈페이지를 제작했다.

제이앤네트웍스는 자체적으로도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였다. 수출 인력을 보강하고, 기존에 거래하던 해외 바이어를 통해 현지 시장 동향을 분석했다.

수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깃 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바이어 접촉이다. 바이어 발굴을 위해 박람회 참여의 필요성을 멘티 기업에 주지시키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지원함으로써 적극적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접촉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이제 제이앤네트웍스가 수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첫 수출 성약에서 맛본 성취감을 기억함은 물론이고,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발판삼아 앞으로 다가올 여러 관문을 미리 대비하고 내적 강화에 힘써야 할 것이다.

 

 

#출처: 신규 수출기업화 성공사례집(바로가기)

목록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