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기업성공사례

뉴스의 제목, 지역,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 수출 시장을 개척하는 지혜, 이온폴리스
작성일 2018-01-04 작성자 심지원
국가 말레이시아
기업명 이온폴리스

- 수출 시장을 개척하는 지혜 -

이온폴리스

 

 

□ 기업소개

 

㈜이온폴리스는 황규진 대표가 그동안 기업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해외 시장 경험과 기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설립한 신생 기업이다. 휴대용 수소수 텀블러, 휴대용 수소수 미스트, 이온수기 전해조 세정기, 이온수기 호환 필터 등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물’과 관련된 제품들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이온폴리스는 설립 당시부터 내수보다는 수출 시장을 겨냥했는데 세계적으로 경기가 위축되자 대량 판매 방식을 탈피해 소량 다품종으로 제품을 공급하면서 거래처를 늘려가고 있다. 각국의 바이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시장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동종 업체들과도 의견을 나누면서 제품 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들어 기존 제품보다 우수한 성능과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고, A/S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즉각적으로 대응해 바이어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회사 설립 일 년도 채 안 돼서 전 세계 31개국에 거래처를 갖게 된 역량 있는 기업. 어려운 시기일수록 시장이 원하는 제품을 맞춤형으로 개발해 수출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이들의 지혜로움이 빛난다.

 

 

□ 수출 현황

 

 

 

□ 수출 성공 포인트

 

 

 

□ 애로점 및 문제 해결

 

•OEM 생산이라 시제품과 샘플 제작 시 어려움 ≫ 생산 공장에 여러 번 협조를 부탁하고 일일이 점검해가며 진행

•신규 바이어 발굴의 문제 ≫ 알리바바를 비롯한 B2B 사이트를 적극 활용

 

 

□ 수출 주력 제품

 

수소수기 & 이온수기 전해조 세정기

이온폴리스의 휴대용 수소수 텀블러는 수소수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식품첨가물, 농약 등으로 생기는 유해활성산소를 물로 만들어 몸 밖으로 배출해준다. 수소수는 세안을 통한 피부 보습, 헤어 케어, 다이어트, 살균, 숙취 해소 등 우리 생활 전반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유해활성산소의 체내 산화에 수소가 뛰어난 산화 억제 효과를 주는 환원제가 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온폴리스의 이온수기 전해조 세정기는 전 세계 이온수기 모델과 호환이 될 수 있으며, 유지비 및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월등한 제품으로, 기존 필터 방식의 짧은 시간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동안 세정을 할 수 있다.

 

 

 

□ 담당 수출멘토가 전하는 해외진출 성공 스토리

 

수출 품목 다각화로 전 세계 바이어를 유혹”

이온폴리스는 신규 시장 개척에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얻는 한편 수출 품목 다각화를 위해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 받고자 무역협회 신규 수출기업화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수출전문위원은 이온폴리스에게 각종 관련 전시회를 소개하고 수출 관련 정책 및 정보를 전달했으며, 한편으로는 이온폴리스가 대행할 수 있는 수출 유망품목을 조사하고 알선을 협의했다.

이온폴리스는 창업 전 거래 관계가 있었던 바이어와 지속적인 접촉을 유지해 비교적 수월하게 오더를 수주할 수 있었고, 신규로는 알리바바 등을 통해 바이어를 발굴해나갔다.

수출 기반을 닦아나가면서 이런저런 어려움들도 적지 않았다. OEM으로 제품을 생산하다 보니 시제품과 샘플 제작에 있어서 생산 공장과의 협조가 쉽지 않았다. 한편으로는 텀블러에 배터리가 내장되는 휴대용 수소수 텀블러 제품이 종종 테러용 물품으로 오인돼 수입지에서 통관이 허용되지 않아 여러 번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2016년 1월 회사를 설립하고 지난 일 년 동안 세계 각 국가로 시장을 넓히느라 분주한 시간을 보낸 이온폴리스는 앞으로 수출 품목을 다각화하고 수출과 영업 이익을 대폭 확대해 안정화를 이루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2017년은 100만 달러 수출을 이루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출처: 신규 수출기업화 성공사례집(바로가기)

목록
댓글 (0)
로그인 후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