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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의 수처리 플라스틱 파이프 및 밸브 시장동향
  • 상품DB
  • 싱가포르
  • 싱가포르무역관 신정호
  • 2015-02-25
  • 출처 : KOTRA

 

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싱가포르의 수처리 플라스틱 파이프 및 밸브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약 2억7,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1% 증가

 

최근 3년간 싱가포르 수처리 플라스틱 파이프 및 밸브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백만, %)

구분

2011

2012

2013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및 성장률

233.1

7.6

263.5

13.1

268.9

2.1

자료원: IE Singapore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폐수 처리 시스템용 부품류 중 하나인 해당 품목은 싱가포르 국가적인 차원에서 환경 프로젝트의 중요도, 빈도 증가로 인한 수요 증대가 예상됨.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정부의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 들은 감소 경향을 보이고 있음.

 

 ○ 무역관 전망

  - 싱가포르 내의 정부 영역의 성장이 주춤하다 하더라도, 민간 부문과 협력하여 동남아시아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을 감안,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임.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폐기물 재활용 에너지 프로젝트 관련 인프라 건설 기업들

 

 ○ 구매 패턴

  - 기대 품목에 대한 Inquiry 등을 통해 조달하여 프로젝트 총괄사에 전달

 

□ 수입동향

 

 ○ 개관

  - 미국과 중국이 전체 수입의 50% 가량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 한국산 제품의 수입비중은 2013년 기준 3.6%로 7위이며, 최근 3년 동안 수입액과 점유율 증가를 보이고 있음.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

 

             (단위: US$ 백만, %)

구분

2011

2012

2013

수입규모

증가율

수입규모

증가율

수입규모

증가율

수입규모 및 성장률

105.3

13.3

129.3

22.8

120.1

-7.1

자료원: IE Singapore

                                                     

□ 최근 3년간 상위 10개국의 수입통계

 

 싱가포르/수처리 플라스틱 파이프 및 밸브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2129 기준)

  (단위: US$ 천, %)

순위

국명

금액

점유율

증가율

2011

2012

2013

2011

2012

2013

2013/2012

 

총계

105,311

129,269

120,051

100

100

100

-7.1

1

미국

38,166

50,889

47,350

36.2

39.4

39.4

-7.0

2

중국

14,266

13,960

15,082

13.5

10.8

12.6

8.0

3

일본

19,270

12,515

11,446

18.3

9.7

9.5

-8.5

4

독일

5,648

7,182

7,318

5.4

5.6

6.1

1.9

5

말레이시아

5,068

3,177

5,676

4.8

2.5

4.7

78.6

6

멕시코

754

1,411

4,456

0.7

1.1

3.7

215.9

7

대한민국

2,462

4,086

4,333

2.3

3.2

3.6

6.0

8

영국

3,331

4,477

4,134

3.2

3.5

3.4

-7.7

9

태국

1,824

8,597

3,040

1.7

6.7

2.5

-64.6

10

프랑스

2,436

4,935

2,912

2.3

3.8

2.4

-41.0

자료원: IE Singapore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 제도 없음.

 

□ 관세율

 

 ○ 관세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바이어 문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판매 및 조달 흐름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강화 필요

 

3. 경쟁동향

 

□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 바이어 인터뷰

   - 한국 제품의 경우, 기술력이 요구되는 고품질의 제품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가격경쟁력 보다는 프로젝트 별로 기술력을 요하는 경우들이 있음.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시 우선 고려사항

  - 바이어들이 한국 제품에 원하는 기술력을 요하는 제품들의 경우, 싱가포르 업체들이 설치 관련 단순화 작업 또는 제품 교육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들이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국가적으로 환경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데다 국가 발전 전략적으로 동남아시아 인프라 개발에도 나서고 있어, 폐수 처리에 대한 수요가 생기고 있음.

 

 ○ 플라스틱 파이프는 폐수처리 뿐만 아니라 화학물 처리 등에도 복합적으로 사용되기에 현지 바이어들이 유망 제품으로 꼽고 있음.

 

 

자료원: IE Singapore, 바이어 인터뷰, 무역관 보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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