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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ABUP Home & Gift & Têxtil & Home' 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브라질
  • 상파울루무역관 최선욱
  • 2019-03-20
  • 출처 : KOTRA

- 2019년 선물용품, 주방기기 시장 매출은 전년대비 20% 증가 전망 -

장식용품, 주방잡화 분야는 수입제품 비중이 매우 높아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38ª ABUP Home & Gift & 7ª Têxtil & Home

개최 기간

2019.02.16 ~ 02.19

개최 장소

São Paulo Expo

 Rod. dos Imigrantes km 1.5 - Vila Água Funda, SP, CEP: 04329-900 - São Paulo / SP

개최 규모

전시면적 85,000 m², 전시 업체 390개

주요 전시품목

선물용품, 인테리어 장식용품, 가정용 전자기기, 가구, 테이블 웨어, 주방잡화 등

주최

Informa Exhibitions

홈페이지

https://www.abup.com.br/

자료원: ABUP



□ 세부 내용


  ㅇ 올해로 제 38번째 행사를 맞이한  'ABUP Home & Gift'는 인테리어 장식용품, 가정용 전자기기, 가구, 테이블웨어, 주방잡화 부문의 국내 및 해외 주요 제조업체, 수입업체 등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행사로 동 분야 브라질 최대 규모의 행사임.

     - 브라질 선물. 잡화 업체 협회(ABUP)는 장식용품.  선물용품, 가정용품, 가구, 섬유 분야에서 활동하는 업체들이 모여 결성한 비영리 단체로  'ABUP Home & Gift' 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음.

    -  올해 행사의 경우 총 85,000m2 에 이르는 전시공간에  390개 업체의 부스가 설치됐으며 약 60,000명의 바이어 및 일반 관람객이 전시장을 방문하였음.  
    - 동 전시회는 전통적으로 주요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수공업자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올해도 브라질 다양한 지역 출신의 디자이너 및 수공업자 26 명의 작품을 한 곳에 모은 특별 공간이 마련됨.

 

  ㅇ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주요 주방용 제품 및 선물용품 생산 업체들과 전문 수입업체들은 첨단기술과 소재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 친환경 및 지속개발 가능성을 중시한 제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함.  한편, Cortex, Kacyumara, Kamesa, Jolitex Ternille 등과 같은 섬유 업체들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침대 및 주방용 원단 제품을 다수 선보임. 

    - 주방용 제품 및 선물용품 생산업체: Brinox, Tramontina, Nadir Figueiredo, Schmidt, St. James, Grupo Martiplast, Scalla Cerâmica 등이 참가

    - 수입업체: Imeltron (Bialetti), GS Internacional, 6F Decorações, ANOVA Trade, M.Cassab 등이 참가



장식용품 및 주방용품

 


 

무역관 직접 촬영

  

 

조명 기구

 

  

 

무역관 직접 촬영

 

아동침실용 장식품

 

무역관 직접 촬영

 

카페트 및 매트 용품

 

무역관 직접 촬영

 

침구용 섬유 제품

 무역관 직접 촬영


 주방용제품

  

  무역관 직접 촬영

 

 

 Tramontina 마케팅 담당 직원 인터뷰 

 

  ㅇ Tramontina는 1911년 설립된 브라질 토종기업으로 18,000여 가지 이상의 주방 및 가정용품을  생산하고 있음.

 

Q: 이 박람회에서 Tramontina가 출시한 제품은 무엇인가?

 A: Tramontina는 ‘Trento’라고 불리는 주물 냄비 시리즈를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처음 선보였다. Trento 시리즈 제품들은 주물로 만든 냄비나 팬에 에나멜 코팅 처리되어 있으며 균일한 열 분산으로 인해 음식이 맛있게 조리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주물냄비의 또 다른 장점은 장시간 보온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주물 냄비에 담긴 음식은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한 상태를 유지한다.  

Trento 시리즈

 무역관 직접 촬영


  Q: 주물 냄비 외에 다른 신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A: 우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가스 레인지로 조리했지만 오븐 요리 효과를 주는 냄비 제품  Lyon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 제품들은 열을 오랫동안 저장하고 균일하게 분배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마치 오븐에 조리한 맛을 내는 특징이 있다. Lyon 시리즈의 냄비나 팬은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었지만 세라믹 코팅이 되어 있어 알루미늄이 음식과 직접 접촉하지 않아 인체에 안전하다. 


Trento 시리즈 

 

 무역관 직접 촬영


  Q: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에는 크롬 색상의 제품이 많이 보이는데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인지?

  A: 크롬 색은 Lyon 라인 제품 뿐 아니라 Tramontina의 다른 주방용품 라인에도 많이 사용됐는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Tramontina는 올해 최초로 구매업체가 주방용품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Pantone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즉 구매업체가 Pantone 색상 중에서 원하는 색을 고르면, Lyon 시리즈 제품에 원하는 색을 도포해주는 작업이다.  



 

시사점

 

  ㅇ 브라질 선물.잡화 업체 협회 (ABUP) 회장 Jamil Rima에 따르면, 경제 위기로부터의 회복이 당초 예상보다 매우 더디게 진행되고 있으나 브라질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경제 상황이 조만간 개선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낮은 물가상승률, 부동산 경기 회복 조짐 등은 주방잡화나 가정용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있는 것으로 나타남.

    - ABUP 전망에 따르면 2019년 브라질 장식용품/선물용품/주방기기 시장 매출이 전년대비 20 %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장식용품, 주방잡화 분야는 수입제품이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브라질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들은 동 전시회 에 부스를 마련하여 직접 바이어들을 접촉하거나 전시장을 방문하여 전문수입업체와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해 볼 필요가 있음.     

 

자료원: 전시회현장 직접 취재, ABUP 전시회 Press Release,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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