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파나마 물류 박람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파나마
- 파나마무역관 이민욱
- 2018-12-12
- 출처 : KOTRA
-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참관기
- 전 세계 15개국 이상의 기업들이 모인 파나마 물류 전시회 -
- 18, 19일 양일에 걸친 강연회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유익한 마무리 지어.. -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전시회 내부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개요
박람회명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개최 기간
2018.10.18.(목)~19.(금)
개최 장소
Centro de convenciones ATLAPA(아틀라파 컨벤션 센터)
개최 규모
약 200 곳의 전시부스 참가
주최
Cámara de Comercio, Industrias y Agricultura de Panamá(파나마 상업·산업·농업부)
참가국 수
15개국
홈페이지
http://www.expologistica.org/
자료원: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expologistica.org/
□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주요 특징
ㅇ 전시회 연혁 및 개최 일정
-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전시회는 파나마 상업·산업·농업부와 과학·기술·혁신 부서의 주도 밑에서 ’18.10.18.~19.’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음.
- 동 전시회는 12년 연속으로 개최되었으며, 파나마 소재 물류, 유통 회사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대표 회사들이 참여
- 전시 기획자와 방문객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파나마 내 활발한 투자 유치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기도
ㅇ 전시회 참여 기업 현황
- 올해 전시회에서는 약 15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참여했으며, 200곳 이상의 기업들의 부스가 활약을 펼쳤음.
- 전시되었던 분야는 크게 물류, 기술 생산, 항만, 수출·수입 등으로 매우 다양했음.
- 위에서 언급된 내용 외에도 교육, 봉사, 관광 등의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참여도 눈에 띄었음.
- 주된 참가국으로는 멕시코,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스페인, 미국, 에콰도르, 페루 등이 있었음.
(좌) T사 전시 소품 모습, (우) 파나마 구시가지 관광 상품 홍보 전문 V사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 현장 인터뷰
ㅇ 인터뷰 기업: 버스 애플리케이션 M 사
Q 귀사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이전보다 승객들의 느낄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면?
A 적은 용량의 안드로이드, 아이폰 지원이 모두 가능한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버스 이용 고객들은 정확한 목적지 혹은 출발지의 이름을 입력하지 않고 대략적인 지명 혹은 위치만을 입력하는 것으로도 가장 최적의 버스루트를 쉽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ㅇ 인터뷰 기업: 물류 운송회사 P 사
Q 파나마 내 물류 운송회사로서의 이점은?
A 중미와 남미를 잇는다는 지리적 이점을 통해 타국과 비교하여 조금 더 원활한 거래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ㅇ 인터뷰 기업: 파나마 구시가지 관광 관련 회사 V사
Q 파나마 구시가지 관광만의 특이점이 있다면?
A 파나마의 구시가지에는 극장, 고급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등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설들이 즐비해있다. 더불어 비교적 보존이 잘 되어있는 옛 스페인식 건축물 등을 둘러보며 산책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렇듯 파나마 시티 중심가와 가까운 곳에서 고즈넉한 분위기와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파나마 구시가지는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파나마의 대표적인 관광 지역이다.
(좌) 버스 애플리케이션 M사, (우) 물류 운송회사 P사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직접 촬영
□ 시사점
ㅇ 전 세계 다양한 국가 소속 기업의 활발한 참여 부재
- 주로 참여한 기업들은 페루, 아르헨티나, 멕시코, 미국 등의 중남미 혹은 아메리카 대륙의 국가 소재 기업임
- 여러 기술의 발달로 인한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대륙을 초월한 교류가 조금 더 활발히 일어나는 것의 반증으로 파나마 물류 전시회에서의 다양한 대륙에서의 참여 장려가 필요할 것으로 여겨짐.
ㅇ 규모 및 인지도에 비해 활발하지 않았던 전시장 분위기
- 활발한 홍보 활동을 통한 활기찬 전시회장 분위기 조성이 필요함.
- 참가 기업들은 카탈로그, 팸플릿 등의 홍보 자료 및 시각적으로 관람객 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좀 더 다양한 전시물 기획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여겨짐.
자료원: 코트라 파나마 무역관, 2018 Expo logística Panamá 공식 홈페이지의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의 저작물인 (2018 파나마 물류 박람회 참관기 )의 경우 ‘공공누리 제4 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 이미지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멕시코 물류 포럼을 통해 알아보는 멕시코 물류산업 현황과 전망
멕시코 2019-06-24
-
2
2023 파나마 종합박람회(Expocomer 2023) 방문기
파나마 2023-04-22
-
3
파나마 물류산업의 현재와 미래
파나마 2010-03-24
-
4
제35회 파나마 국제박람회 한국관 인기 여전
파나마 2017-04-26
-
5
파나마 투자 키워드는 물류, 농업, 에너지
파나마 2022-11-07
-
6
파나마 항만 물동량, 파나마운하 확장에도 감소
파나마 2017-02-17
-
1
2021년 파나마 이동통신 산업 정보
파나마 2021-12-27
-
2
2021년 파나마 신재생에너지 산업 정보
파나마 2021-12-27
-
3
2021년 파나마 건설 산업 정보
파나마 2021-12-27
-
4
2021년 파나마 자동차 산업 정보
파나마 2021-12-27
-
5
2021년 파나마 산업 개관
파나마 2021-12-24
-
6
2021년 베네수엘라 산업 개관
파나마 202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