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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미국 COSMOPROF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미국
  • 로스앤젤레스무역관 강채린
  • 2018-08-15
  • 출처 : KOTRA

- 그린 뷰티, 클린 뷰티 인기 급증 -

- 넘쳐나는 브랜드 사이에서 개별 브랜드만의 고유성과 존재감 살려야 -

 

 

 

□ 전시회 기본정보

 

  ◦ 전시 개요

전시회명

COSMOPROF North America-Las Vegas(북미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개최기간

2018 7 29()~31(), 3일간

장소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센터

개최연혁

1982년부터 해마다 3번씩 개최, 16회 째

참가규모

39개국의 1015개 참가기업, 3만여 명 참관객

전시장규모

25만2908sqf

전시 품목

화장품, 퍼스널케어용품, 전문가용 뷰티용품, 화장품 패키징 등

 

□ 미국 화장품 산업동향

 

  ◦ 화장품 산업현황

    - 시장조사기관 IBIS World의 자료에 의하면, 최근 미국의 뷰티 스토어는 지난 5년간 연평균 3.7%의 성장률을 보이며 올해 223억 달러의 매출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IBIS World 보고서에 의하면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화장품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며 해당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1.2% 성장해 2023년까지 약 237억 달러의 규모로 확장될 것으로 전망됨.

    - 2016년 이전 미국 화장품시장은 연 8%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급속 성장했지만 2016년 이후부터는 완만한 속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임.


2010~2024년 미국 뷰티산업 성장률 변화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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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IBIS World

 

    - 뷰티산업의 성장세에 따라 제조업자들은 화장품 연구와 개발 비용을 늘리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더욱 많이 출시됨.

    - 천연 화장품들이 새롭게 인기를 끌며 화장품시장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최근 뷰티산업계에서는 틴에이저, 남성 등을 대상으로 꾸준히 시장을 확장해가고 있음.

    - 뷰티산업 소비자들 역시 온라인 구매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에서 제품 가격 정보를 꼼꼼히 비교한 후 제품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나타남.

    - 온라인과 오프라인시장 모두 시장이 포화되면서 경쟁이 계속 심화될 것으로 예측됨.

 

□ 전시회 현장 분위기

 

  ◦ 전 세계 뷰티산업계에서 주목하는 북미 COSMOPROF 전시회

    - 올해 COSMOPROF 39개국의 기업들이 전시 주체로 참가했으며 109개국의 3만여 명의 방문자들이 전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됨.
    - 방문자의 36.4%가 바이어, 24.4%가 살롱 등 전문 뷰티샵 운영자, 그리고 21.9%가 제조업자인 것으로 파악됨.

    - 미국 화장품시장은 세계 각국이 주목하는 시장이며 특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OSMOPROF는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한 많은 북미 지역 바이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주요 뷰티 전시회 중 하나임.

 

2018 COSMOPROF 전시회에 참여한 글로벌 뷰티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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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 촬영

 

  ◦ 전시회 현장 트렌드

    - 최근 그린 뷰티 및 클린 뷰티 브랜드의 인기 급증으로 ‘Discover Green,’ ‘Discover Green Leaf’ 등의 그린 뷰티 브랜드만의 전시공간이 마련

    - 인디 그린 뷰티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은 알아볼 수 있는 성분으로 화장품이 만들어졌는지, 브랜드가 환경친화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지 등을 중요하게 생각

    - 천연성분, 유기농 성분으로 제조된 스킨케어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피부 관리 전문점이나 스파에서도 클린 뷰티, 그린 뷰티 제품 선호

    - 다인종, 다문화의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톤의 색조화장품과 다양한 모발타입을 위한 헤어관리제품 출시

    - HMS Design의 엘르 모리스(Elle Morris) 대표는 Beauty Packaging 매거진을 통해 '다문화 뷰티의 주요 타겟 소비자층 중 하나인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연령층에 관계없이 온라인 리뷰와 SNS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전함.

 

Discover Green’ 스페셜 섹션 전시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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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 시사점

    - 넘치는 신생 뷰티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개별 브랜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려야 함.

    - 피부에 무해하다고 검증된 성분과 천연성분 사용을 강조하는 클린 뷰티, 그린 뷰티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으므로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함유성분 중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거나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성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함.

    - 유통방식이 다양화되고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활용해 팝업스토어, 온라인 유통망,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진출 방안

    - 최근 미국에서는 동양인, 흑인, 히스패닉 등 유색인종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SNS 콘텐츠도 주목받고 있으므로 소셜 마케팅을 고려한다면 다인종, 다문화 뷰티에 관한 연구 자료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접근 방법임.

 

 

자료원: IBIS World, COSMOPROF 웹사이트 및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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