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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omecanica y Autopartes 2018 전시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페루
  • 리마무역관 김홍지
  • 2018-05-26
  • 출처 : KOTRA

- 페루 Expomecanica y Autopartes 2018 개최 - 

- 2018년 자동차부품 시장 및 유관 기업 동향 분석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Expomecanica y Autopartes 2018

일시

2018년 5월 4(금)~6일(일)

장소

Centro de Convenciones Maria Angola, Lima, Peru

홈페이지

www.expomecanicaperu.com

주최

Grupo Target

첫 개최시기

2012년(매년 개최)

참여업체 수

81개사

방문객 수

1만~1만2000명

전시회 규모

2500㎡, 81개 부스

전시회 부문

자동차부품


전시회 평면도

자료원: expomecanicaperu


전시회 전경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ㅇ Expomecanica & Autopartes 2018 전시회는 페루 내 자동차부품 기업 박람회임. 전시회 주최 경험이 페루 내 최다 중 하나인 Grupo Target S.A.C.에서 주최함. 


  ㅇ 해당 전시회는 페루 내 유일하게 자동차부품, 기계공 도구, 자동차 서비스산업을 대표하는 유일한 이벤트임. 올해로 벌써 6회째 열리는 이 전시회는 경공업 및 중장비 차량의 수리 및 유지 관리 체인을 구성하는 모든 기업 및 전문가의 최신 기술, 동향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및 국제기업 만남의 장으로 손꼽히고 있음. 


  ㅇ 2018년도에는 80개사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페루 내 급부상하고 있는 BYD 등의 중국 차량 전시관도 별도로 설치될 정도로 성황리에 마침. 


  ㅇ 전시회 개최 주요 목적으로는 페루 국내 자동차산업의 생산성, 성능 및 개발 추진, 비즈니스 무역 및 학술 행사로 자리 매김한 동 행사는 자동차부문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 강화를 주로 함. 아울러 기업인들 간 비즈니스 강화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해 자동차 관련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했음. 


□ 2018 Expomecanica y Autopartes 주요 특징


  ㅇ 박람회 구성

    - 박람회는 3개의 전시장으로 구분돼 있으며, 입구에는 주요 페루 자동차부품 회사인 GERMSA가 위치하고 있음. 해당 바이어는 한국 기업으로부터도 활발한 수입을 하고 있음. 


GERMSA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 전시장 안쪽에는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이 부스를 차렸으며, 그 중에는 아르헨티나 Frenos Litton사와 파나마 Perfect 자동차부품 회사가 돋보였음.


Frenos Litton 및 Perfect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 이번 전시회는 업체 수와 비중 부문에서 중국 기업들이 주를 이뤘다고 평가할 수 있음. 중국 기업들은 국가관을 통해, 자동차용 예비 부품에서부터 중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의 업체들이 참여함.


Zhuji Donshen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Best Choice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Danyang Xinhuayang Auto Lamps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무역관 직접 촬영


중국 국가관 전경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 전시기업 인터뷰


  ㅇ 제2전시장에 있던 JCH Comercial사 무역 어드바이저 Gustavo Yupanqui와 자동차 및 부품시장 동향에 관한 인터뷰를 아래와 같이 진행했음. 


Q1. 귀사는 어떤 제품을 취급하는지?

A1. 우리 기업은 윤활유, 자동차용 필터, 브레이크 및 타이어 유통 판매에 종사하고 있으며 현재는 중고차 사업 부문으로도 활발한 진출을 꾀하고 있다.


JCH Comercial사 부스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Q2. 이번 전시회 참여 목적은?

A2. 제품 홍보를 주요 목적으로 참가했으며, 새로운 파트너도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비즈니스 기회를 많이 만들어서 올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자 한다.


Q3. 이번 전시회 대표 품목은?

A3. 주요 품목은 우리 기업의 대표 품목인 윤활유, 필터이다. 또한 앞으로 주력하고자 하는 중고차 사업도 홍보하고자 이에 대한 브로슈어도 제작해 전시하고 있음. 


JCH Comercial사 전시 품목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직접 촬영


Q4.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얻고자 하는 주요 성과는?

A4. 주요 추구 성과는 잠재적 제품 구매자를 찾고 주력하고자 하는 중고차부문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이다. 특히 중고차부문에 대한 홍보가 잘 이루어져야 올해 우리 기업에 대한 성공적인 이미지 변화를 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Q5. 한국과의 거래 경험이 있는지? 

A5. 한국과의 거래 경험이 있고, 현재도 거래하고 있다. 우리 기업은 페루 내에서 Hyundai Xteer사를 대표하고 있으며, 한국 RM Corp. 사에서 중고차를 구입하고 있다.


□ 전망 및 시사점


  ㅇ 자동차부품산업은 점차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신차 판매량이 줄어들어 자동차 예비 부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한편으로는 광산업 성장이 예측돼 중장비 예비 부품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자동차부품시장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 


  ㅇ 이번 행사는 자동차부문 제품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전시회였음. 해당 행사를 통해 투자 가능성이 높은 기회들을 엿보았고 이와 더불어 현재 페루에 거래하고 있거나 거래하고자 하는 외국 기업들의 추세도 볼 수 있었음. 


  ㅇ 아울러 이번 전시회를 통해 리마 이외 지역의 수리공에게도 전문적인 수리 능력을 함유시키는 워크숍 등도 개최돼 산업의 지역 균등 발전에 이바지했다고 평가됨. 


  ㅇ 위에 언급된 바와 같이 올해 자동차 관련 산업은 전반적으로 상승세이지만, 정치적 불안정 및 저성장률 등의 외부 원인으로 위태로워질 수 있고, 관련 산업 종사자는 이에 대한 적절한 대비책이 필요할 것임. 



자료원: expomecanicaperu 및 KOTRA 리마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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