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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부천시 CIS 무역사절단 상담회 참관기
  • 현장·인터뷰
  • 카자흐스탄
  • 알마티무역관 이재원
  • 2017-11-16
  • 출처 : KOTRA




□ 행사 개요


행사명

2017 부천시 CIS 무역사절단

개최 시기

2017 10 25~27

상담기간 및 장소

2017년 10 26() 9:00~16:40, Intercontinental 호텔 M층 아블라이 한 상담회장

참가업체

10개사

참가품목

모터, 공업용 팬, 온열매트, 주차 안내 센서, 애완견 인식표 등

  

□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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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KOTRA, 부천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공동 주관한 2017 부천시 CIS 무역사절단 상담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 10개가 참여함.

    - 2017년 10 25() 알마티 도착. 1027()까지 2 3일간 체류함.

    - 2017년 10 26()에 개최된 상담회에서는 29개 카자흐스탄 업체들이 상담장을 방문, 41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244달러 규모의 상담액을 기록함.


상담 기업 제품군

참가업체

품목

시스트로닉스()

온열매트, 온열복대

케이엠주식회사

모터

㈜삼원테크

온도·습도 조절기

미래SMT

애완견 인식표, 전자체온계

인하전기

고전압 팬, 블로어

센서텍㈜

자동차 후방감지 시스템, 주차장 주차 안내 센서

GGM

모터, 감속기

㈜리텍

요식업 호출기

㈜일원테크

교량용 베어링

아이엔피

어린이용 젓가락, 유아용 식기, 칫솔, 과즙망

 

□ 바이어 주요 반응


업체명

바이어 반응

시스트로닉스()

카자흐스탄 현지 시장에 있는 온열 복대는 전기코드에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데 반해, 시스트로닉스 제품은 충전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임. 복대 온도 조절 기능이 추가된다면 좋을 것

케이엠주식회사

Ÿ대부분의 바이어들이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메일로 추가 정보 및 연락을 취하기로 함. 바이어들의 요구 사양에 맞는 다양한 모터의 생산이 요구됨

미래SMT

상담회 간 바이어들과 가장 많은 상담을 진행했고 그만큼 현지 시장에서의 관심도가 높았음전자체온계는 현지에서 의료기구로 분류되기에 의료기구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할 것. 현지 시장에 다소 생소한 제품이며, 가격이 높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됐음

인하전기

Ÿ현지 바이어들은 체코나 폴란드 등의 동유럽 국가로부터 팬을 수입하고 있으며, 높은 물류비용에서 기인한 높은 제품 가격에 문제의식을 느끼 있음. 따라서, 비슷한 사양을 가지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시할 시장에서 상당한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됨. 블로어는 중국상품이 현지에 많이 들어와 있는 관계로 판매가 힘들 것으로 보임

센서텍㈜

Ÿ자동차 후방감지 센서는 품질이 좋고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음. 대부분의 바이어들이 센서텍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메일로 추가 정보 및 연락을 취하기로 함

GGM

Ÿ카자흐스탄은 제조업 자동화 시스템이 발달해 있지 않으므로 소량 수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임. 시장의 구체적인 조사가 필요. 카자흐스탄 호르고스 경제특구에 새롭게 지어지는 설비에 모터 수요가 발생할 수 있음

㈜리텍

카자흐스탄에선 아직 진동벨이 많이 활용되지 않지만, 병원,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점차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임. 리텍의 진동벨은 충전식으로 사용이 간편한 점이 장점으로 지목됨. 테이블 호출 시스템은 효율적인 식당 운영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며, 리텍의  제품은 다른 한국제품들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가짐

㈜일원테크

Ÿ교량 신축이음장치의 판매를 위해선 러시아의 '고스트' 인증을 먼저 받아야 할 것. 카자흐스탄의 여러 건설 프로젝트를 고려해봤을 때, 향후 시장 수요는 상당할 것으로 전망됨

아이엔피

Ÿ카자흐스탄에선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용 젓가락은 시장성이 낮아 보임. Ÿ실리콘 칫솔 및 혀 세척기는 현지 시장에 없는 제품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 샘플을 통해 현지 시장에서의 판매 가능성을 확인해야 함. Ÿ유아용 물흘림 방지 컵 및 유아용 과즙망은 시장 인기가 좋을 것으로 보임

 

□ 시사점

 

  ㅇ 업체당 평균 4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다양한 품목들에 대한 활발한 상담이 진행됨.

 

  ㅇ 제품 판매에 필요한 현지인증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시장에서의 선호사항을 자세히 검토한다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상담업체는 이번 상담회에서의 면담을 토대로 유망 바이어와 지속적인 연락을 취해 최종 거래 성사를 이끌어내야 할 것

 

 

자료원: KOTRA 알마티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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