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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과이 건축·건설 전시회 CONSTRUCTECNIA 참관기
  • 현장·인터뷰
  • 파라과이
  • 아순시온무역관 Luis Bernardo Recalde Ramirez
  • 2017-06-20
  • 출처 : KOTRA

-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전시회로 자리 잡아

- 2017 133개 업체, 400개 이상 브랜드 참여

- 주최업체 사장: 현지 건축·건설 시장 진출 방안으로 활용 가능

 

 

□ 행사 개요

 

  CONSTRUCTECNIA 관한 일반정보

    - CONSTRUCTECNIA의 공식 명칭은 ‘CONSTRUCTECNIA: Feria Internacional de Equipamientos, Maquinarias y Materiales para la Construccion’(국제건설장비, 기계 및 건축자재 박람회)이며, 파라과이에서 유일한 건축 및 건설용품 전시회로 이 분야의 대표 비즈니스 행사로 자리 잡고 있음

    - 이 전시회는 Grupo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사의 주최로 2000년부터 매년 5월, 4일간 개최되는 행사이며, 타깃 참관객층으로는 현지 건설·건축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 업체, 건축자재 및 건설장비 수출입 회사, 유통기업, 인테리어 장식회사, 관계 공공기관 등이 있음

    - CONSTRUCTECNIA는 아순시온 시청, 파라과이 건축협회(CAPACO), 파라과이 산업연맹(UIP), 현지 주요 건축학 대학 등 다양한 기관 및 협회 지원도 받고 있음.  

    - 이 행사에 참가하는 현지 업체 및 외국업체 수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전시 및 홍보 활동 외에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됨

 

2017년 CONSTRUCTECNIA 동향

 

  ◦ 17회 CONSTRUCTECNIA 개최 현황

    - 2017CONSTRUCTECNIA 전시회는 5월 25일(목)~28일(일), 아순시온에 위치한 Mariscal Lopez 행사장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최됐음.  

    - 이 행사는 총 133개 국내·해외 참가업체, 또한 400개 이상의 브랜드로 구성돼 있었으며, 전년 대비 참가업체 수가 33%로 증가했음.

    - 전시부스 수가 175개 이상으로 열렸으며, 이 중 약 35%는 해외 업체 부스였음.  

    - 개최 규모는 약 5,000m2이었으며, 이 중 제조·공급업체 전시관, 조경 전시관, 국제 국가관 외에도 상품판매 전용 아웃렛 구간도 열렸음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KOTRA 아순시온 무역관

 

  ◦ 해외업체 참가 동향

    - 2017CONSTRUCTECNIA 전시회에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콜롬비아, 우루과이, 페루, 칠레 등 다양한 국가의 업체들이 참가했음.  

    - 아르헨티나는 20개 참가업체로 규모가 제일 큰 국가관이었으며, 주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대사관을 통해 참가함으로써 부가세 면제 같은 혜택도 받을 수 있었음.

 

  ◦ 전시회 참관객 동향

    - 주최업체 통계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참관객 수는 3만2,000명이었으며 전년 대비 약 1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 총참관객수가 하락했으나 전년 대비 건설·건축분야와 관계가 있는 건축가, 엔지니어, 건설업체 관계자 등 CONSTRUCTECNIA의 대상 참관객층이 확대된 것으로 보임.

 

  2017년 CONSTRUCTECNIA 비즈니스 상담회 성과

    - 비즈니스 상담회는 CONSTRUCTECNIA 내 주요 행사로 5월 26일(금)에 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건설·건축 분야에 관한 총 70개의 국내·해외 기업이 참가했음.

    - 주최 측은 약 500회의 상담을 통해 약 2,000만 달러의 거래가 성사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으며, 전년 대비 11%로 증가한 수치임


CONSTRUCTECNIA 참가 관련 세부 정보

 

  ◦ 전시부스 및 혜택 정보

    - 전시회 참가 관심업체와 단체 대형부스(국가관)나 단독부스 중 선택이 가능하며, 보통 3~4개월 전에 미리 전시공간을 예약함.

    - 기본적으로 단독부스 사이즈는 3mx4m나 3mx3m이며, 국가관일 경우 8mx7m(52m2)로 임차가 가능하며, 건설장비, 기계, 트럭용 특별 전시공간이 마련돼 있음

    - 참가업체가 프레젠테이션이나 설명회를 제공할 경우 특별 공간도 마련되어 있음.

    - 참가 신청 시 현지 일간지에 홍보 광고, TV나 라디오 광고에 회사 로고 포함, 포스터 출력 시 회사 로고 포함,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 내 보안 및 청소 서비스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참가비는 주최업체와 협의 가능하며, 주 파라과이 대사관이나 무역관을 통해 참가할 경우 부가세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음

 

  ◦ 주최업체 정보


업체명

 

Grupo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전화번호

(595 21) 611 546 / 611 658

 핸드폰번호

(595 981) 984 071 

 이메일 

 info@paraguayeventos.com.py

회사 웹사이트

www.paraguayeventos.com.py

행사 홈페이지

www.constructecnia.com.py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constructecnia 

 

 

   자료원: CONSTRUCTECNIA 홈페이지

 

□ 주최업체 관계자와 인터뷰

 

Grupo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사장   Edgar Robison

               

 CONSTRUCTECNIA 전시회는 어떻게 시작했는가. 

 - 본인은 페루 사람인데 27년 전에 파라과이로 이민 왔음. 페루에서는 축제, 전시회,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의 조직 활동에 종사했었으며 파라과이에서도 같은 일을 하고 싶었음. 파라과이에서 일하면서 현지 건설·건축 전문가들이나 건축자재 수입 업체들은 본국에서 건설업에 관한 행사가 전무했기 때문에 모두 주변국인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되는 연중 박람회 같은 해외 행사에만 참가했던 것을 봤을 CONSTRUCTECNIA 만들어내는 아이디어를 떠올렀음. 2000년에 소규모 행사로 시작했으며, 매년 확대되어가는 파라과이의 최대 건설·건축 전시회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함.

2017년에 개최된 17회 CONSTRUCTECNIA의 성과에 대해 들려달라. 

 - 2017 CONSTRUCTECNIA의 결과는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음. 올해는 파라과이 관광청(SENATUR)의 지원도 받았으며 덕분에 4일 동안 3만2천 명 참관객의 방문을 받았음. 전년 대비 참관객 수가 줄었으나 건설업 관계자, 건축가, 건축자재 수출입 업체 대표자 등 행사의 대상 참관객층의 참가율을 보면 매우 만족스러움. 또한 전시회 참가업체 수도 30% 이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면 CONSTRUCTECNIA는 국내해외 업체의 관심을 끌어모으는 유명 행사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음. 해외업체들의 경우에는 매회 증가하는 추세를 볼 수 있으며, 올해는 주요 국가관인 아르헨티나 외에도 브라질, 페루, 우루과이, 칠레, 이탈리아 등 다수 외국 기업이 참가했음. CONSTRUCTECNIA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비즈니스 상담회의 성과로 비즈니스매칭 상담액이 약 2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2016년의 상담액에 비해 증가한 수치임

CONSTRUCTECNIA에 참가업체들의 반응 평가해 달라.

 -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음. 상품과 서비스 전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상담회에도 참가할 수 있었으며, 상품 판매까지 할 수 있었음. CONSTRUCTECNIA는 참가업체들에 제품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사이며, 해외 업체들의 경우 파라과이 시장진출 방안으로 이 행사를 활용한 업체들의 다수 사례가 있음. 본 행사 참가기업으로 최고의 기업들만으로 구성하기 위해 품질, 경험, 신뢰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선정을 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음

CONSTRUCTECNIA의 미래에 대해 들려달라 

 - CONSTRUCTECNIA의 성장 추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파라과이 건설업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이 전시회는 현지 기업과 해외 기업들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써 향후에는 현재보다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함. 앞으로도 수많은 해외 참가업체 비율이 증가하도록, 또한 이 행사를 통해 파라과이 시장도 개척할 만한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을 기울일 것임. 파라과이에서 아직 쓰이지 않은 건설용 제품이 많으며, 세계적으로 트렌드인 친환경 상품, 지속가능 제품 등이 현지에서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음에 따라 CONSTRUCTECNIA가 현지 시장 진출 방안의 하나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됨.  

◦ 파라과이 건설업 전망에 대해 들려달라 

- 모국인 페루도 한 10~15년 전쯤부터 현재 파라과이처럼 이른바 ‘건설붐’을 경험한 바 있음. 페루의 건설업 활성화가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타 경제분야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하였음. 현재 파라과이도 유사한 발달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생각함. 파라과이는 인제 건설 활성화, 부동산 성장 덕에 국가 발전에 큰 성과를 얻을 것으로 전망함. 이에 따라 CONSTRUCTENIA는 건설업의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파라과이 개발을 위해 매우 중요한 행사가 되어가고 있음

 

□ 시사점

 

  ◦ 규모는 작지만 전문전시회로 자리 잡아가는 CONSTRUCTECNIA

    - 파라과이는 아직 전시장이 체계화되지 않으며, 특정 산업별 전문 전시회도 거의 없는 상황임. CONSTRUCTECNIA는 소규모 전시회로 볼 수 있으나 건설·건축분야 전문 전시회로 매년 확대되는 추세이며, 해외 업체들의 참가가 증가하고 있어 전시회를 활용한 시장 확대를 고려해 있음.

    - 한국과의 원거리 등의 이유로 바이어 발굴을 위한 우리 기업의 직접 참가가 어려울 수 있으니 현지 바이어나 파트너 등과의 협업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임

    - CONSTRUCTECNIA의 비즈니스 상담회는 아직 규모가 작은 행사인 만큼 상담 주선 자체가 아직 초기 정착단계임. 따라서 전시회에 참가하게 될 경우 상담회는 보조수단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함.  

 

   ◦ 파라과이 진출 계획 시 경쟁국 대비 가격경쟁력에 대한 점검 필요

    - 건설장비, 건축자재는 브라질이나 중국 제품과 경쟁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물류비용, 관세 등을 고려한 후 가격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음.

    - 남미공동시장(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등) 제품의 경우 대부분 무관세로 수입됨

 

 

자료원: Paraguay Eventos & Emprendimientos 홈페이지 및 관계자와의 인터뷰, 파라과이 주요 일간지(5dias, abc, ultimahora 등), KOTRA 아순시온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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